[블록미디어 최동녘 기자] 퀀트 기반 핀테크 기업 웨이브릿지가 ‘웨이브릿지 인덱스(Wavebridge Index)’ 모바일 페이지를 런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웨이브릿지 인덱스는 가상자산 시장 흐름과 주요 지수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투자 지원 서비스다.

국내 4개 가상자산 거래소의 가상자산 가격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국내 가상자산 시장 움직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상자산종합지수(CMX10)’을 제공한다.

이외 디파이, 메타버스, NFT 등 최근 시장 관심도가 높은 가상자산들을 지수화한 ‘테마 지수’와 국내 거래소와 해외 거래소 가격 차이를 보이는 ‘김치 프리미엄 지수’역시 확인할 수 있다.

[웨이브릿지 서비스 페이지 중, 웨이브릿지]

[웨이브릿지 서비스 페이지 중, 웨이브릿지]

웨이브릿지는 기존 PC 웹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했다. 가상자산 시장 동향 및 주요 지수 변동률을 한눈에 파악해 투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조다.

일반 사용자들을 위해 전문적인 내용을 최대한 쉽게 표현하고, 각 지수를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 및 산출 방법론도 제공한다. 지수를 구성하는 코인 종류 및 비율도 확인할 수 있다.

웨이브릿지는 가상자산 생테계에 맞춘 ‘다오(탈중앙화자율조직) 지수, P2E(Play to Earn) 지수’는 물론, ‘변동성 지수, 모멘텀 지수’ 등 전통자산 시장 전략을 가상자산에 적용해 서비스를 개선해갈 계획이다. 올해 최소 50개에 달하는 신규 지수가 출시 예정이다.

웨이브릿지 오종욱 대표는 “가상자산 트렌드는 매우 빠르게 움직이고, 각 트렌드와 관련된 코인을 알기 쉽지 않다”며, “웨이브릿지를 통해 시장 움직임을 빠르게 파악하고 업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웨이브릿지는 이후 지수 자료를 활용한 투자 방안도 제공할 계획이다. 페이지 관련된 상세 내용은 웨이브릿지 인덱스 모바일웹에서 상세 확인이 가능하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웨이브릿지, 국내 암호화폐 시장 한 번에 파악하는 CMX10 지수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