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플랜B의 9월 비트코인 종가전망이 적중했다.

플랜 B는 온체인 데이터 분석을 통해 비트코인이 최악의 경우에도 43K 이상에서 9월 종가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고 했었다.

9월에는 중국의 암호화폐 금지정책이 강화됐고 헝다그룹 파산위기와 조기테이퍼링 가능성으로 자산시장 전반이 조정국면을 겪었다. 암호화폐 시장도 어려움을 겪었다.

지금 이시간현재 코인마켓캡기준 비트코인가격은 4만367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플랜 B는 비트코인이 약세장이던 6월20일에 6, 7월의 조정을 거쳐 8월에는 비트코인 종가가 47K 이상으로 회복하고 9월에는 43K 이상을 유지할 것으로 분석했다. 지금까지는 6, 7, 8, 9 월의 비트코인 가격전망이 모두 정확했다.

플랜 B는 당시에 비트코인 가격이 최악인 경우를 상정한 가격예측에서 10월은 63K, 11월은 98K, 12월은 135K 이상의 종가를 기록할 것으로 예고하고 있다.

플랜 B는 여러차례 이 가격 전망을 리트윗하면서 한차례도 가격전망을 수정하지 않았다.

그는 “바닥가격을 예측한 최악의 경우를 분석한 모델은 S2F모델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가격과 온체인 데이타를 근거로 한 내용이다” 고 설명했다.

그는 “S2F모델로 분석하면 비트코인 가격은 지금도 100K 위에 있다”고 강조했다.

S2F 모델은 공급량이 제한된 희소성 있는 물건의 가격을 공급제고량과 신규공급량을 통해 예측하는 모델로, 비트코인 가격예측에 유용하게 사용돼 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 랠리, 방아쇠 당길 7개의 변수는!?–플랜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