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저녁 만찬 초청 소식에 밈코인 시장이 요동쳤다. TRUMP 밈코인은 해당 발표 직후 50% 이상 상승했다.
TRUMP 밈코인을 운영하는 오피셜트럼프는 5월 22일 워싱턴DC에서 진행될 저녁 만찬에 상위 220명의 투자자를 초청한다고 밝혔다. 초청 대상자는 실시간 TRUMP 보유자 순위에 따라 결정되며, 순위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한 시간마다 갱신된다.
행사는 비공개로 진행되며, 트럼프 전 대통령은 주최 측이 아닌 특별 손님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상위 25위 투자자에게는 별도의 환영식과 함께 백악관 특별 투어도 제공된다. 초청자는 신원 조회 등 보안 절차를 거쳐야 하며, 본인만 참석이 가능하다.
이같은 소식에 TRUMP 코인은 단 몇 시간 만에 13달러에서 17달러 수준까지 급등했다. 덩달아 전체 밈코인 시장 시가총액도 580억 달러를 넘겼다.
# 솔락시 프리세일도 흥행… 밈코인 시즌 재개 신호탄?
트럼프 밈코인 급등과 함께 신규 프로젝트인 솔락시(Solaxy, $SOLX) 프리세일도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솔락시는 솔라나 체인의 혼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레이어2 솔루션을 개발 중이며, 최근 프리세일에서 3100만 달러를 모금했다.
솔락시가 주목받는 배경에는 1월 트럼프 코인 출시 당시 솔라나 네트워크에서 발생한 거래 지연 문제가 있다. 솔락시는 이를 개선해 솔라나가 밈코인 중심 체인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솔락시 팀은 최근 실시간 거래 추적이 가능한 L2 익스플로러도 공개했다. 투자자들은 SOLX 공식 웹사이트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밈코인 시장은 일각에서 조작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지만, 트레이더들은 이를 반기며 매수세를 이어가고 있다. 일련의 상승세가 ‘밈코인 시즌’의 재개를 의미하는 것인지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SOLX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당사는 언급된 제품으로부터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