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트럼프 미디어 & 테크놀로지 그룹(TMTG)이 암호화폐와 에너지 증권을 추적하는 상장지수펀드(ETF)와 분리 관리 계정에 최대 2억5000만 달러를 투자한다. 이는 TMTG가 크립토닷컴(Crypto.com)과 협력하는 일환이다.
TMTG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창립한 소셜 플랫폼 ‘트루스 소셜(Truth Social)’의 모회사로, 3월 24일 크립토닷컴과의 초기 비구속적 합의를 발표하며 이러한 투자 상품을 제공할 계획을 밝혔으나 구체적인 금액은 언급하지 않았다. TMTG CEO 데빈 누네스는 “이번 협약은 TMTG가 금융 서비스와 디지털 자산 분야로 다각화하는 데 중요한 진전”이라고 말했다.
미국 정부가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규제를 완화한 가운데, 이번 발표는 트럼프가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주요 인사 개편을 단행하고, 친 디지털 자산 성향의 폴 앳킨스를 위원장으로 임명하는 등 암호화폐 산업에 우호적인 정책을 펼친 결과다. 트럼프는 TMTG의 과반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의 아들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는 이사회 멤버로 활동 중이다.
TMTG의 성명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 TMTG의 암호화폐 ETF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ETF는 최근 16개월 동안 암호화폐 중심 펀드를 주축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투자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 이 기사는 2025년 04월 23일, 04:56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