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네스트가 서비스 운영 중단을 선언했다. 코인네스트는 공지를 통해 16일 18시를 기준으로 순차적으로 거래소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16일부터 회원가입을 중단하고 30일 거래서비스와 입급도 정지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오는 6월 30일에는 암호화폐와 원화 입출금도 완전히 종료한다”고 일정을 전달했다.

회사측은 “현 시점에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업계가 보여주는 변화와 움직임은 지금까지의 코인네스트 철학과 열정만으로는 대응할 수 없다는 생각에 이르렀다”며 운영 중단  이유를 밝혔다.

이어 원활한 출금을 위해 출금 수수료와 최소 출금 수량을 하향 조정했다며 출금정지일 이전 보유자산을 출금해달라고 당부했다.

코인네스트는  지난 2018년 3월 서울 남부지검으로부터 압수수색을 당한 바 있다. 당시 남부지검은 김익환 대표를 비롯한 실무진이 고객 자산 450억원을 임직원 명의의 계좌로 빼돌려 380억원 가량 부당이득을 챙겼다며 재판에 넘겼다.

코인네스트는 회계법인의 재무실사 보고서를 통해 고의성이 없음을 주장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다음은 코인네스트 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문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코인네스트 입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네스트는 블록체인 기술이 가져올 미래가치를 바탕으로
고객 여러분의 자산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설립 이후부터 지금까지 코인네스트 임직원 모두는 고객 여러분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크고 작은 어려움 속에도 최선을 다했습니다.
하지만 현시점에서 측정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업계가 보여주는 변화와 움직임은
지금까지의 코인네스트 철학과 열정만으로는 대응할 수 없다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오늘까지 코인네스트를 이용해주시고 칭찬과 격려로 보내주신 모든 고객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은 결심을 전하고자 합니다.

본 공지가 확인되는 2019년 4월 16일을 시작으로 코인네스트 서비스의 종료가 진행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한 후속 조치는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후속 조치 일정] – 회원가입 정지 : 2019년 4월 16일 (화)
– 거래서비스정지 : 2019년 4월 30일 (금) 17:00
– 암호화폐 입금정지 : 2019년 4월 30일 (금) 17:00
– 암호화폐 및 원화출금정지 : 2019년 6월 30일 (일) 17:00

* 이후 변동사항 추후 공지
* 후속 조치 일정을 확인하시어, 고객 여러분의 소중한 자산 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고객님의 원활한 출금지원을 위해 출금 수수료 및 최소 출금 수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반드시 출금정지일 이전에 보유 자산 출금을 부탁드립니다. 출금 정지 이후 출금이 어렵습니다.

코인네스트는 고객 여러분의 소중한 자산을 위해 최선의 선택만을 고려하고 행동하고 있습니다.
이번 결정 역시 고객 자산 보호를 위한 불가피한 선택임을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이후 후속 조치 일정에 대한 변동/추가 상황은 오직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고객 상담센터는 공식 입장 외 의견에 대해 답변이 불가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코인네스트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