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카드와 손잡고 영국서 직불카드 출시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 ·라이트코인 등 코인베이스 상장코인 모두 결제 가능

코인베이스가 글로벌 결제서비스 비자(Visa)와 연계해 암호화폐로 결제 가능한 직불카드 ‘Coinbase Card’ 를 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직불 카드의 이용대상은 영국으로 한정되며, 해당 카드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숍에서 구매 할 수 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 라이트 코인 등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모든 알트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이 직불 카드는 일반 비자 카드와 마찬가지로 마이크로 칩과 암호가 설치되어 있으며 ATM에서 현금을 인출하는 기능도 구현될 전망이다.

코인베이스는 직불 카드 발행에 대해 “소비자가  비트코인을 사용해 식사비를 지불하거나 이더리움을 이용해 승차권을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다”며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현재 이 직불카드는 영국에서만 사용 가능하지만 앞으로 유럽 내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미국에서는 코인베이스 외에 NYSE 의 모기업인 암호화폐 거래소 백트(Bakkt)도 자체 플랫폼을 통해 스타벅스에서 결제 가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백트는 현재 상품선물거래위원회의(CFCT)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만큼 서비스 개시 예정일은 미지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