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비트코인이 지원하는 이더리움 기반 토큰 랩트비트코인(Wrapped Bitcoin, WBTC)가 출시됐다고 31일(현지시간) 외신들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WBTC는 블록체인 보안기업 비트고(BitGo)와 유동성 프로토콜을 제공하는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 그리고 몇 개의 다른 기업들이 공동으로 추진한 사업이다.
비트코는 지난해 10월 비트코인이 일대일로 지원하는 코인 개발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WBTC 네트워크는 새로운 코인이 분산형 거래소(DEX)를 포함 다양한 분산형 거래를 위한 이용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이더리움 환경에서 스테이블코인, 대출, 지불 등에도 광범위한 활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WBTC는 ERC-20 토큰으로, 이 토큰은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설계되고 사용되어 새로운 토큰을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다.
WBTC 네트워크는 비트코인의 유동성을 이더리움 환경에 가져옴으로써 트레이더들에게 분산형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의 가치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자료 기준 이날 오전 9시30분 현재 WBTC의 가격은 3461.82달러로, 비트코인 3462.99달러에 비해 약간 낮게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