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일일 거래량 기준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후오비(Huobi)의 미국 내 파트너 HBUS가 회사 브랜드를 HBUS.com에서 Huobi.com으로 바꾼다고 11일(현지시간) 외신들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HBUS는 지난해 6 월 새로 설립 된 샌프란시스코 기반의 회사 HBUS 홀드코(HBUS Holdco)를 통해 후오비 그룹의 전략적 파트너인 후오비 글로벌 크립토 익스체인지(Huobi Global crypto exchange)의 운영 업체로 출범했다.

회사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새로운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HBUS.com은 huobi.com의 도메인으로 이전되고 후오비 글로벌은 기존 사이트 인 hbg.com을 통해 계속 운영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3년 중국에서 출발한 후오비 그룹은 2017년 9월 중국 당국의 암호화폐 거래 금지 조치에 따라 싱가포르로 본사를 이전했다.

이후 후오비는 지난해 1월 미국 샌프란시스코 진출 계획을 밝혔으며, 그해 6월 설립된 HBUS가 후오비 그룹의 미국 내 전략적 파트너 역할을 맡아왔다.

후오비는 미국 사업의 본격화를 위해 미국의 토큰 거래 보안 플랫폼 오픈 파이낸스 네트워크(Open Finance Network)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기도 했다.

미국 진출에 이어 후오비는 지난해 8월에는 캐나다, 러시아, 인도네시아, 대만, 필리핀에 거래소를 개설함으로써 이용자 수와 거래량을 크게 늘렸다.

코인마켓캡 자료 기준 이날 오후 2시 40분 현재 후오비의 일일 거래량은 약 4억1000만달러로, 바이낸스(Binance), OKEx 등에 이어 글로벌 거래소 중 4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