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암호화폐 생태계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최근 옵티미즘(Optimism, OP)과 시바이누(Shiba Inu, SHIB)의 성공 사례가 대표적인 예다. 이들 프로젝트는 업계 혁신을 이끌며 투자자에게 분산형 금융 및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옵티미즘, 개발 호재로 2달러 후반 노려
선도적인 RAAS(Rollups-as-a-Service) 제공업체인 지브(Zeeve)는 지난 14일 옵티미즘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지브(Zeeve)는 옵티미즘(Optimism, OP)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하며 DeFi, 게임, 소셜 앱, 결제 분야에서 롤업 기술의 채택을 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이더리움 기반의 밈 코인의 확장성을 향상하는 중요한 발전으로, 이후 지브는 OP 스택의 주요 인프라 제공자 및 공식 구현 파트너로 활동할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이번 개발과 파트너십이 장기적으로 옵티미즘(OP) 가격에 긍정적일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시간 4월 24일 옵티미즘 가격은 지난주 대비 18.5% 상승한 2.57 달러다. 분석가들은 “옵티미즘이 최근 생태계 개선 대비 저평가 받는 상황”이라며 “인프라 개발 호재 등에 힘입어 4월 말까지 2달러 후반대로 반등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시바이누 대규모 소각과 함께 추세 전환..향후 전망은?
시바이누(SHIB)는 지난 15일 6억 5700만 개 이상의 토큰을 소각했다고 밝혔다. 소각률이 6만 4000% 증가한 규모다. 소각 호재와 함께 시바이누 가격도 긍정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현재 시바이누 가격은 지난주 23.2% 상승한 0.000027 달러 거래된다.
하지만 시바이누의 펀더멘털은 견고하다는 의견이 우세하다. 지난 13일 시바리움에서 시바이누(SHIB) 거래량은 전날보다 4000% 급증한 20만 건을 넘어섰다. 거래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해 지난 15일에는 40만 건을 넘어서기도 했다. 그만큼 시바이누의 네트워크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뜻이다.
시장 분석가들은 시바이누(SHIB) 토큰에 대한 수요 증가를 주목해야 한다며 4월 말까지 0.00003 달러저항선을 도전할 것으로 예상하며 저평가 매력이 부각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레벨사토시(RECQ), 독특한 생태계로 주목..초기투자자 150% 수익
레벨사토시(Rebel Satoshi, RBLZ)는 금융 분산화를 추구하며 암호화폐 업계의 혁신을 이끄는 ICO 프로젝트로 꼽힌다. 독특한 토큰 이코노미와 새로운 투자 접근 방식으로 투자자 이목을 집중시켰다는 평가다. 이 프로젝트에는 플랫폼의 거버넌스와 유틸리티를 향상시키는 두 개의 ERC20 토큰 RBLZ 및 RECQ가 포함되어 있다.
RBLZ는 이미 사전 판매에서 250만 달러를 모금하는 성과를 올렸다. 또한 코인스토어(CoinStore), 유니스왑(Uniswap) 및 기타 분산형 거래소(DEX)에서 RBLZ토큰이 출시된 후 한 때 사전 판매 교환비 대비 150%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레벨 사토시의 새로운 토큰인 RECQ 토큰 역시 투자자의 관심을 받으며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1단계 사전 판매의 교환비는 0.0037달러로 초기 얼리버드 가격인 0.0020달러에 비해 85% 상승했다. RECQ의 다음 단계 교환비는 0.0044달러다. 향후 사전 판매 완료 후 거래소 상장 목표가 0.0125달러다.
레벨사토시는 “RECQ 토큰 소유자는 레벨 사토시 아케이드 게임을 경험할 수 있으며 독특한 NFT를 구매할 수 있는 권한 등 다양한 이점을 갖게 된다”고 설명했다. 레벨사토시가 생태계 확장을 통해 새로운 밈코인 구조를 제시할지 주목된다. 레벨사토시의 최신업데이트 및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 콘텐츠는 REBEL SATOSHI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