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개리 겐슬러 위워장은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법원 판결에 대해 항소를 할 것인지 등을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겐슬러 위원장은 연방 정부가 셧다운될 경우 SEC 직원들에 대한 급여도 대부분 중단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코인데스크 등 외신에 따르면 27일(현지 시간) 겐슬러 위원장은 하원 금융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이같이 말했다. 겐슬러 위원장은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인 입장을 견지했다.

겐슬러 위원장은 그레이스케일 판결에 대해 직답을 하지 않았다. 그레이스케일은 비트코인 신탁을 현물 ETF로 전환해달라고 SEC에 요청했으나 거부 당하자 소송을 냈다.

워싱턴 DC 순회 항소법원은 그레이스케일 손을 들어줬다. 겐슬러 위원장은 “ETF에 대한 판결에 대해 어떻게 할 것인지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답했다.

금융위원회 위원장인 패트릭 맥헨리 의원은 SEC가 소송에서 연패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SEC는 리플 랩스와의 소송에서도 일부 패소했다.

겐슬러 위원장은 리플 랩스 소송에 대해서는 진행 중인 사건이라면 일체의 증언을 하지 않았다.

겐슬러 위원장은 연방 정부가 셧다운 될 경우 5000 여명의 직원들과 상시 대기 중인 수 백 명의 직원들 대부분은 급여를 지급받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SEC, 아크 · 반에크 신청 이더리움 ETF 승인 연기…데드라인 12월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