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한만성 특파원) 골드만삭스 출신 억만장자 투자자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관련 사업에 나선 몇몇 스타트업에 수억 달러에 달하는 거액을 투자할 계획이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25일(현지시각) 노보그라츠의 자금이 최근 설립돼 ICO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스타트업에 투자되기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노보그라츠가 운영 중인 암호화폐 및 투자 회사 갤럭시 디지털은 클라이언트와 투자자들로부터 수억 달러의 자금을 확보했다는 소식이다. 그는 다양한 ICO 프로젝트에 투자를 계획 중이며 특히 이더리움 기반 핀테크 기업에 큰 관심을 두고 있다.

 

노보그라츠는 월가의 기존 금융기관과 암호화폐 산업의 간극을 좁히는 데 목적을 둔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지한다는 취지로 최근 투자 계획을 세웠다는 게 비즈니스 인사이더의 주된 보도 내용이다.

 

한편 이달 초에는 노보그라츠가 블록체인 기술 기반 스타트업 알파포인트에 1500만 달러(현재 환율 기준, 한화 약 167억 원)를 투자했다는 소식이 포브스를 통해 전해졌다. 

  

노보그라츠는 또 최근 미국 법무부가 암호화폐 시세조작 조사에 나선 데에 대해 크립토 업계가 그동안 연루된 온갖 비리를 청산할 기회를 잡았다며 오히려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