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암호화폐가 지난 8월 일제히 하락세를 보였다.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은 지난 1개월 10.2% 하락해 2만 6000달러 거래된다. 알트코인 시가총액은 같은 기간 10.0% 하락했다.

주요 암호화폐들이 일제히 내리며 시장에서는 신규 프로젝트를 향한 관심이 커졌다. 암호화폐 시장 활력이 돌아오면 신규 프로젝트 상승 동력이 강할 수 있다는 분석에서다. 특히 인공지능, 투자, 게임 등 영역 프로젝트의 자금 유입과 커뮤니티 성장이 주목받았다.

#챈서, 블록체인 기술 기반 투명한 베팅 플랫폼 제시

챈서(Chancer)는 이벤트 결과를 예측하고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글로벌 베팅 플랫폼이다.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해 기존 플랫폼에서 발생하던 중개 수수료가 크게 줄었다. 블록체인 베팅 인프라를 통해 이용자들은 더 효율적인 베팅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스스로 원하는 조건을 설정할 수도, 다른 이용자들과 베팅하며 이야기 나누는 커뮤니티를 만들 수도 있다. 챈서는 현재 사전 판매 2단계를 진행 중이다. 토큰 교환비는 1 CHANCER 당 0.011 USDT, 모금액은 약 170만 달러를 기록했다. 모금액이 200만 달러를 기록하면 교환비가 0.012 USDT로 상승한다.

[챈서 프로젝트 로드맵, Chancer]

[챈서 프로젝트 로드맵, Chancer]

개발팀은 “사전 판매가 완료되는대로 토큰 리스팅 및 서비스 런칭을 순차적으로 이어갈 것”이라며 “현재 비트마트 등 글로벌 거래소와 상장 논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후 토큰 수수료를 활용한 디플레이션 구조도 고안 중에 있다.

# 시바 메무 “스스로 홍보하는 인공지능 밈코인”

시바메무는 밈 컨셉에 집중한 기존 밈코인들과 달리 인공지능 서비스 기반 블록체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해 가겠다는 목표를 가졌다. 다양한 실질 사용처를 제시해 커뮤니티 관심을 끌어내겠다는 계획이다.

완성된 시바메무 플랫폼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SNS 및 커뮤니티 활동을 모니터링한다. 시바메무 및 다양한 암호화폐 커뮤니티 데이터를 모으고 데이터를 활용해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시바메무 마케팅 대시보드 이미지, Shibamemu]

[시바메무 마케팅 대시보드 이미지, Shibamemu]

인공지능 서비스 활용에는 SHMU 토큰이 활용된다. 플랫폼 이용이 늘어날수록 토큰 수요도 늘어난다. 시바메무는 인공지능 개선을 위한 피드백을 제공할 경우 관련 리워드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이 스스로 퍼포먼스를 개선하는 선순환 구조다.

시바메무 사전 판매는 시간에 따라 가격이 상승하는 단계적 가격 상승 모델을 적용했다. 첫날 토큰 교환비는 0.011125 USDT에 1 SHMU, 현재 교환비는 2배 이상 오른 0.024175 USDT 당 1 SHMU다. 한국 시간으로 매일 오전 2시 교환비가 0.000225달러씩 상승한다.

# 인공지능 기반 암호화폐 분석 서비스, 알트시그널즈

알트시그널즈(Altsignals)는 ‘트레이딩 데이터 산업의 변화’를 목표로 운영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2017년 플랫폼 출시 후 주요 트레이딩 시그널 제공업체로 자리 잡았다. 현재 5만명 규모 트레이더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알트시그널즈가 준비 중인 ‘ActualizeAI’는 인공지능 기반 트레이딩 서비스다. 플랫폼 이용 및 거버넌스에 활용되는 네이티브 토큰 ASI를 가지고 있다

개발팀은 “인공지능 기술 적용 후 모델 예측 정확도 상승이 기대된다”며 “ 머신러닝, 예측 모델링, 자연어 처리(NLP), 감정 분석을 활용해 ActualizeAI 투자 알고리즘 퍼포먼스를 개선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알트시그널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ASI 사전 판매는 현재 모금액 133만 달러를 기록했다. 토큰 교환비는 1ASI 당 0.01875 달러다. 3단계 교환비는 현재가 대비 12.05% 오른 0.021 달러다.

# 웹3 게이머 위한 종합 블록체인 플랫폼 ‘메타케이드’

메타케이드(Metacade)는 웹3 게이머들을 위한 종합 플랫폼이 되는 것이 목표다. 현재 메타케이드는 웹3.0 게임 플랫폼 ‘메타케이드 라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메타케이드는 생태계 이용자들이 직접 프로젝트를 선정해 육성할 수 있는 서비스, 메타그랜트(Metagrants)로 인기를 얻었다. 이외 이용자가 플랫폼 성장에 기여할 경우 리워드를 제공하기도 한다.

개발팀은 “메타케이드는 개발자들이 자체적으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유입되는 구조”라며 “이용자 확보와 생태계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외부 개발팀의 참여를 촉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메타케이드 라이트는 웹3 게임 커뮤니티, 블록체인 게임 소개, 플레이투언(Play to Earn) 등 서비스를 통해 웹3 게이머의 커뮤니티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위 콘텐츠는 Blokovate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