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2024년 미국 대선 도전을 공식 선언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소셜미디어(SNS) 트위터 계정이 영구정지 상태에서 복구됐으나, 그는 돌아갈 의향이 없음을 밝혔다.

20일(현지시간) 의회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날 공화당 유대 연합 연례 회의에 화상 형식으로 참석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복구한 자신의 트위터 계정과 관련 복귀하는 데 대해 “(복귀할)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그럴(트위터로 복귀할) 이유를 전혀 볼 수 없다”며 “그들은 트위터에서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다.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라”고 지적했다.

이어 “(트위터가 문제 해결에) 성공할 수도 있고 실패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전 대통령 계정은 2020년 미 대선 결과를 뒤집으려는 1.6 연방 의사당 난입 사태에 영향을 미쳤다는 이유로 지난해 초 트위터 계정이 영구정지됐다.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8일 트럼프 전 대통령 트위터 계정 복귀 여부를 24시간 투표에 부쳤다. 그는 ‘민심은 천심(Vox Populi, Vox Dei)’이라는 뜻의 라틴어를 트윗으로 남겼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1500만 명의 팔로워가 응답해 51.8%가 트럼프 계정 복귀에 찬성했고 48.2%가 반대했다. 이에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계정이 복구됐다.

하지만 앞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소셜 미디어 ‘트루스 소셜’을 통해 트위터 복귀 의사가 없음을 밝힌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i27@newsis.com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트럼프 트위터 돌아온다, 여론조사 찬성측 승리–머스크, 시민단체 압력 돌파 위한 명분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