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AM매니지먼트] 지난주 가장 중요한 일정으로 예상됐던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는 예상대로 시장에 큰 영향을 줬습니다. 긍정적 신호에도 FTX 사태로 암호화폐 시장은 강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이번 CPI 헤드라인 수치는 8개월만에 8% 이하로 둔화되었으며, 근원 CPI 수치 또한 지난 발표 대비 둔화되었습니다. 이에 미 연준의 긴축정책 완화 가능성이 부각되며, 증시 및 비트코인은 큰 폭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암호화폐 투자사 알라메다 리서치와 거래소 FTX의 유동성 리스크가 발생했고, 결국 파산하는 충격적인 이슈로 암호화폐 시장 전체가 급락했습니다.

FTX 사태로 암호화폐 시장은 나스닥과 강한 디커플링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은 장기적 관점에서도 연쇄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어 시장 참여자들의 우려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가 정리되기까지는 암호화폐 시장의 불확실성이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주 주요 일정은 G20 정상 회의가 예정되어 있으며, 미 생산자 물가지수와 주택 관련 경제지표도 주목해야 합니다. 해당 일정들은 변동성을 확대할 수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AM의 애널리스트들은 지난주 FTX 거래소의 파산 신청으로 비트코인이 큰 폭의 하락을 보였기 때문에 당분간 보수적으로 대응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비트코인 주봉과 기술적 분석, Am Management]

송승재 애널리스트는 “최종 지지선으로는 1만 4874 달러와 1만 1350달러를 참고하라”며 “이번 급락은 갑작스런 악재로 인한 움직임이기 때문에 해당 문제가 정리되기까지 불안정한 흐름은 지속될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김호중 애널리스트는 “현금도 하나의 포트폴리오다. 리스크를 감수한 투자보다는 시장 회복을 확인 후 매매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습니다. 김호중 애널리스트는 “악재에 의한 하락은 지지선이 큰 의미가 없을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리포트 원문 보러가기

#에이엠 매니지먼트(Am Management)
AM Management는 AI Quant System 개발자들과 디지털자산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제공하는 매니지먼트사다. AI Quant System을 통해 투자 성향에 맞춘 투자 전략 추천과 전문 애널리스트의 시황분석을 통해 변동성이 큰 시장 속에서 Risk 관리 및 투자 방향성 설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FTX 사태] 알라메다와 FTX 지갑에 들어있는 코인들

“비트코인은 FTX의 반대말, 폰지사기를 막기 위해 만든 프로토콜”–엘살바도르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