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캐리버스(CEO 데이비드 윤)는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 폴리곤(MATIC)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캐리버스는 전 세계 1,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PS4 / PS5 / Steam 게임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의 개발사 ㈜멘티스코와 전 세계 5억명이 사랑하는 ‘캐리와 친구들’의 IP홀더이자 코스닥 상장사 ㈜캐리소프트의 합작 법인이다. 캐리버스는 법인 설립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경험과 IP, 기술력을 인정받은게 폴리곤과의 파트너십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캐리버스에서 개발하는 동명의 Web3 메타버스 ‘캐리버스’는 알파 세대와 Z세대를 관통하는 메타버스로 게임, 교육, 커머스 등 현실 세계가 담긴 라이프로깅 형태를 띄고 있다. 유저들은 이 콘텐츠와 스토리텔링이 있는 Web3 공간에서 자신만의 월드와 NFT를 창조해 현실과는 다른 자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캐리버스는 ‘캐리버스’ 외에도 ‘캐리버스’에 온보딩될 크립토 전략 게임 ‘슈퍼콜라’ 또한 개발 중이다. 넷플릭스 인기드라마 D.P.의 작가 김보통이 스토리에 참여하는 캐릭터 IP NFT도 준비하고 있다.

캐리버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술 지원 뿐 아니라 글로벌 마케팅과 에코시스템 구축도 함께 산다고 밝혔다.

이더리움 레이어2 폴리곤 체인은 확장성 및 네트워크 향상을 위해 생성된 프로젝트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단점으로 꼽히는 느린 속도와 비싼 수수료를 보완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폴리곤의 글로벌 게임 비즈니스 개발 총괄 책임자인 울빗 고엘은 “캐리버스는 강력한 IP 를 확보했을 뿐 아니라 게임, 커머스, NFT등 모든 블록체인 기술과 경험을 갖춘 회사다. 우리는 우리의 저렴하고 탄소 중립적인 폴리곤 블록체인을 통해 캐리버스의 성공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캐리버스의 데이비드 윤 CEO는 “캐리버스의 기술력과 경제 생태계 조성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바탕으로 폴리곤으로부터 인증받은 개발사가 될 수 있었다”면서 “폴리곤의 안정적인 생태계에서 캐리버스가 꿈꾸는 Web3 메타버스를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캐리버스’는 2023년 1분기 출시 예정이다. ‘캐리버스’ 출시 전 랜드 NFT와 캐릭터 IP NFT를 글로벌 유저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