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리플사가 SEC와의 소송에서 결정적인 증거의 하나로 알려진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윌리엄 힌먼 전기업금융국장의 동영상을 획득할 권리를 확보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는 담당 판사인 사라 넷번이 윌리엄 힌먼 연설 영상을 확보할 수 있게 해 달라는 리플 측의 요청을 받아들였다고 15일 보도했다. 리플은 동영상 호스팅 플랫폼이 사용자들에게 해당 동영상의 다운로드를 허용하지 않는다며 법원이 동영상 송달에 관한 소환장을 발부해 달라고 요청했다.

해당 동영상은 윌리엄 힌먼국장이 2018년 핀테크 위크 컨퍼런스에서 이더리움(ETH) 판매는 증권 거래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이더리움은 증권이 아니라는 취지의 발언을 한 내용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EC와의 소송 과정에서 리플 측은 힌먼의 발언이 리플이 미등록 증권이라는 SEC의 주장과 배치된다며, 그의 연설 내용을 법정에서 공개할 것을 요구해왔다. 리플은 법원에 자료공개를 요청했고 법원이 SEC에 자료를 공개할 것을 지난 7월13일 결정했으나 SEC는 그동안 당사자들이 동의해야 한다는 이유로 자료 제출을 하지 않았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미 연금펀드 “암호화폐, 저가 매수 기회 vs 위험 너무 크다” …공부하고 투자하는 연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