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세계적인 회계컨설팅 회사인 KPMG 캐나다가 재무재표에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KPMG 캐나다 자문서비스 부문 파트너인 벤지 토머스는 이같은 사실을 알리면서 “”암호자산은 성숙기에 접어든 자산”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번 투자는 암호화폐자산과 블록체인 기술의 제도적 채택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자산 포트폴리오의 단골 부분이 될 것이라는 우리의 믿음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KPMG는 트위터를 통해 거래소 제미니와 소통하면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구매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재무, 리스크 관리, 자문, 감사 및 세무 부서의 이해 관계자로 구성된 지배구조 위원회의 논의를 거쳐 암호화폐에 대한 자산 배분을 감독하고 승인했다.

회사는 ESG에 대한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탄소배출을 제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탄소배출권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KPMG 카나다의 암호화폐화 블록체인 서비스부문 리더인 카림 사덱은 “암호자산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성숙해지고 있어 금융회사와 기관투자자들이 (참여)를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강력한 암호화폐 자산에 투자했고 분산형 금융(DeFi), 대체불가 토큰(NFT) 및 메타버스 전반에 걸쳐 우리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구축할 것이다. 이러한 분야에서 많은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리플 – SEC 소송 긍정적 진행 소식에 XRP 급등

비트코인 $44K 돌파, 암호화폐 관련 주가 동반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