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영국정부 공식사이트(GOV.UK)에 비트코인에 관해 상세히 분석한 글이 올라왔다.

영국정부의 보험계리사 블로그 계정에 올라온 글은 보험계리사 시니어 교육자인 스캇 웨이굿(Scott Waygood)이 3일자로 올렸다.

해당 블로그는 정부 보험계리인의 역할을 설명하고 계리인들이 실제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토픽과 인사이트를 제공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비트코인 곰과 황소 대결이미지–영국정부 블로그 캡처

스캇은 곰과 황소가 대결하는 그림을 머리에 올리고 비트코인을 해부했다.

스캇은 “내가 집이나 은퇴자금을 투자하겠냐고. 비트코인 가격이 몇달안에 4년 반감기싸이클의 피크를 찍느냐고?” 물어본뒤 “물론 아니다”고 답했다.

그는 휴가자금을 비트코인에 투자하겠냐고 묻는다면 “그렇다”고 답하겠다고 설명했다. 특히 펜데믹에 따른 여행제한 조치가 가족들의 멋진 뉴질랜드여행을 계속 방해하는 상황에서 이돈을 비트코인에 투자하겠다고 덧붙였다.

블로그는 개인의 견해이고 특별한 투자 어드바이스는 아니라는 전제를 달았지만 비트코인의 많은 내용을 상세히 설명했다.

비트코인 반감기표–영국정부 블로그 캡처

그는 자신의 투자경험을 곁들여 각종 그림과 도표를 섞어서 비트코인의 그동안의 가격흐름, 반감기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비트코인 분석글이 영국정부의 공식 웹사이트에 올라왔다는 점에서 비트코인을 대하는 정책당국의 입장이 보다 유연해 진 것으로 보인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뉴욕 코인시황/마감] 고용쇼크, 코로나 우려 속 암호화폐 증시 마감 전 동반 급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