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A: 2020 – 12 – 7

[글 = 후안 빌라베르데/브루스 능]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BTC, 기술/수용 등급 ‘A-’)은 이 글을 쓰는 시점(7일) 1만9200달러 부근에 머물고 있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최고 1만9411.83달러까지 전진했다. 비트코인은 지난 1일 코인마켓캡에서 52주 최고인 1만9845.98달러까지 상승했다.

여러 기술 분석가들은 트위터를 통해 현재 가격 수준에서 많은 공급이 이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수요가 공급 일부를 잠식하기 시작하는 것은 단지 시간문제다. 그리고 그렇게 되면 비트코인이 2만달러를 넘어서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오늘 아침 우리가 트위터에서 밝힌 것처럼 지금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시장이 새롭게 전반적 강세장에 들어선 데는 몇 가지 중요한 이유가 있다.

점점 더 많은 투자자들이 무언가 놓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음을 깨닫기 시작한 것처럼 보인다.

우리가 와이스 크립토 인베스터(WCI) 11월호에서 설명한 ‘긍정적 피드백 루프(feedback loop)’를 여기 소개한다.

통화와 재정 당국의 고위 인사들은 엄청난 부채를 짊어진 시스템을 지탱하기 위해 집단적으로 계속 액셀레이터를 희망도 없이 밟고 있다.

그리고 그런 식으로 사태 해결을 조금 뒤로 미루고 있다.

언제 최종적 붕괴가 찾아올지는 정확히 말할 없다. 그러나 우리는 같은 사실을 안다:

지금부터 그런 상황이 찾아올 때까지,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궁극적 안전자산으로 간주하는 암호화폐 자산의 위상은 지금보다 훨씬 높아질 것이다.

더욱이 와이스가 최고 등급으로 평가한 암호화폐들을 구입하기에 지금보다 좋은 시기는 없었다.

거칠고 광기에 휩싸였던 2017 강세장 이후 가장 상승세를 보이는 암호화폐시장

실제로 2017년과 지금 중요한 차이점은 2018 12 시작된 이번 강세장이 아직 정말 정말 초기 단계라는 것이다.

2017 미묘한 조류의 변화를 눈치챈 사람들은 거의 없었다. 지금도 마찬가지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는 날뛰는 황소들을 자극하는 새로운 불쏘시개 역할을 한다.

사람들이 랠리를 주목하고 암호화폐로 몰려들면서 암호화폐 가치를 끌어올린다. 그렇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찾으면서 같은 현상이 벌어지게 된다.

세계에서 가장 스마트한 투자자들 중 일부는 그냥 그렇게 하지 않는다.

그래도 괜찮다.

우리는 기술적 요소들이 비트코인을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향해 밀고 당기는 사이에 계속 전개되는 펀더멘탈 관련 스토리를 즐길 것이다.

번역/정리 = 장도선 뉴욕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