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은 대중이 암호화폐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광범위한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16일(현지시간) 코인스피커는 보안, 유동성, 거래 수수료, 사용의 용이성 등 네 가지 기준을 중심으로 가장 신뢰할 만한 암호화폐 거래소 톱3를 선정했다.

주식이나 외환 시장과 달리 암호화폐 시장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 시장을 운영하는 것이 바로 암호화폐 거래소들이다.

또한 일반 대중이 암호화폐에 접근할 수 있는 가장 일반적이고 간단한 방법이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암호화폐를 사고 파는 것이기 때문에 거래소의 신뢰성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중요하다고 코인스피커는 지적했다.

바이낸스(Binance)는 그동안 암호화폐 업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거래량 면에서 꾸준히 최고의 거래소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바이낸스는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거래 수수료 면에서도 가장 저렴한 거래소 중 하나로 꼽히며, BNB 토큰으로 거래할 경우 수수료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2019년 3월 출범한 TAGZ는 플랫폼 내 유동성과 거래 활동 면에서 단기간에 주요 거래소 중 하나로 성장했다. TAGZ는 사실상 제로 수수료, 빠른 거래(나스닥보다 빠른 속도), 최대 유동성, 날렵한 인터페이스, SHA-384 레이어 멀티 서버 암호화를 통한 강화된 보안 대책으로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크라켄(Kraken)은 거래소 보안 능력에서 암호화폐 거래소 중 최고로 꼽힌다. 이 거래소는 고객들의 자금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오프라인 콜드월렛 이용을 허용하고 있으며, 비교적 낮은 수수료로 미 달러, 캐나다 달러, 영국 파운드, 일본 엔 등 다양한 통화를 이용한 거래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