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인턴기자] 블록체인 기반 게임 유통거래 플랫폼 울트라(Ultra)가 AMD(Advanced Micro Device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AMD는 미국 반도체 제조 대기업이다.

울트라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의 상용화와 기술 기반 마련에 나설 예정이다. AMD의 그래픽 카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울트라에서 사용 가능한 게임 쿠폰을 주는 등 양사는 공동 마케팅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저변 확대에 나선다. 또 양사는 AMD의 그래픽 카드 등 반도체를 암호화 컴퓨팅에 최적화하도록 기술 협력을 맺어 블록체인 게임 보급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니콜라스 길로트(Nicolas Gilot) 울트라 공동 대표는 “게이밍에 적용되는 블록체인 기술과 블록게임 상용화를 위해 반도체 업계의 선도 대기업인 AMD와 파트너십을 맺었다”며 “AMD와의 마케팅 및 기술 협력으로 울트라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게임의 새로운 면모를 선보이고 싶다”고 전했다.

조그 로스코에츠(Joerg Roskowetz) AMD 블록체인 산업 부사장은 “AMD와 울트라는 계속해서 발전하는 게임 산업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차세대 커뮤니티 중심의 게임 퍼블리싱을 실현하고 이용자의 게임 경험 방식을 변화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