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문정은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레이어2 솔루션 ‘스케일 네트워크(The SKALE Network)’에 투자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해시드 외 애링턴XRP캐피털, 블록체인지(Blockchange), 컨센시스 랩스(ConsenCys Labs), 멀티코인 캐피털(Multicoin Capital) 등이 참여했으며, 전체 투자규모는 1710만 달러(약 205억 원)에 달한다. 해시드는 투자뿐만 아니라 벨리데이터(Validator) 노드를 운영함으로써 스케일 네트워크에 기여할 예정이다.

스케일 네트워크는 탈중앙화 클라우드 형태의 탄력적(Elastic) 모듈식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스케일 네트워크는 블록타임(블록이 하나 생성되는데 걸리는 시간)을 1초 이내로 줄였으며, 2000tps(초당 거래 수)까지 끌어올렸다. 따라서 빠른 거래가 필수적인 블록체인 게임이나 디파이(DeFi·탈중앙화 금융) 분야 애플리케이션도 스케일 네트워크를 도입하면 이더리움 위에서 빠르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된다.

해시드 김서준 대표는 “스케일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생태계에서 약점으로 지적되던 확장성을 대폭 늘릴 수 있는 차별화된 고성능 레이어 2 솔루션 프로젝트”라며 “이더리움의 스마트 콘트랙트와 완전히 호환되기 때문에 이더리움 기반으로 게임이나 금융과 같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쉽게 적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대중적 수용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스케일 네트워크는 올해 4분기 메인넷 런칭을 앞두고 있다. 메인넷 출시 전 스케일 네트워크 밸리데이터로 참여하기 원하는 기관 및 개발자는 홈페이지(skale.network/ko)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