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암호화폐 시장의 두 메인 코인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 시간 7시 현재 이더리움은 24시간 전보다 11.7% 상승한 392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2.3% 상승한 5만8823달러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급등하는 이유는 최근 S&P 다우존스 인디시스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관련 3개 암호화폐 지수를 공급하는 등 주류 금융기관의 디지털 자산시장에 접근하는 경로가 넓어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테슬라, JP모건 등 기업과 레거시 금융기관의 참여에 이어, 디지털 자산 지수까지 공급되면 기관들은 각종 파생상품 등을 통해 디지털 자산 투자를 확대할 수 있다.

디파이(DeFi)와 대채불가능토큰(NFT) 등 현실 세계의 금융과 예술품 수집들은 인터넷에서 블록체인을 통해 더 쉽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이 확인돼 관련 코인 가격이 급등하고 있다. 디파이와 NFT 프로젝트 대부분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다.

바이낸스코인은 4% 가량 상승해 시가총액 3위로 다시 올라섰고, 도지코인은 10% 가까운 조정을 받아 시가총액 4위로 내려갔다. 한국 시간 오늘 12시30분 방송되는 미국 코미디 프로그램 SNL 생방송에서 진행자로 나서는 일본 머스크가 도지코인 가격에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