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비트코인이 조정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의 펀더멘탈은 강화하고 있다.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 3인은 3일 비트코인의 펀더멘털을 강화하는 3가지 요인을 트윗을 통해 강조했다.

3가지는 비트코인 헤시레이트, 비유동화 비트코인공급량, 인플레이션이다.

 

비트코인 아카이브는 비트코인 비유동화 공급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차트를 공유했다.

시장에서 거래될 수 있는 비트코인공급량은 줄어들고 시장에서 콜드웰렛등으로 퇴장하는 비트코인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그는 “가격은 통상 비유동화 공급량을 따른다. 시점은 알 수 없다”고 비트코인가격이 상승반전할 가능성을 전망했다.

그는 “사람들이 가격이 하락하고 있어 듣기 싫겠지만 방향은 강세장이다”고 말했다. 불확실성은 기회라고 강조했다

 

 

맥스 카이저는 사상최고치를 기록한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차트를 보여주며 강세장을 예고했다.

그는 “헤시레이트는 비트코인 가격에 선행한다”고 말했다. 사상최고(ATH)의 헤시레이트는 사상최고가(ATH)가 오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2022년안에 비트코인 가격은 22만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헤시레이트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총 컴퓨팅파워를 말한다. 50%가 넘는 콤퓨팅파워가 있어야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대한 해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헤시레이트의 상승은 비트코인의 보안성이 강화된다는 의미다.

 

마이클 세일러는 터키에서 세자리수에 육박하는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고 있는 사실을 들며, 비트코인 매입을 권유했다.

그는 지난 12월기준 터키의 물가상승률이 일년전대비 36.08%를 기록했다는 월스트리트저널의 기사를 공유했다.

그는 “ENAGRUP의 리서치에 따르면 수천종을 조사한 터키의 실제 물가상승률은 연율 82.81%에 달한다고 지적했다.

터키는 이자율인하로 통화가치가 폭락하고 물가가 급등하는 경제위기를 겪고 있다. 터키 국민들은 금과 비트코인을 구매하고 있다.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들은 인플레이션은 통화당국이 피아트머니를 마구 찍어내서 발생하는 통화적 현상이기 때문에 비트코인을 구매해 인플레이션에 대비하라고 주장하고 있다.

인플레이션은 전세계적인 현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뉴욕 코인시황/마감] 전반적 약세 분위기 … 비트코인 $46K 부근 후퇴

비트코인 거래소 유출입 90일 이동평균 플러스 전환 … 투자자들 매도 의사 암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