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글로벌 디지털자산 거래소 쿠코인(KuCoin)이 태국 시장에 진출하며 동남아시아 확장을 이어간다. 쿠코인은 23일 자사 블로그를 통해 태국 내 디지털자산 거래소 플랫폼 창설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쿠코인은 태국 금융 규제당국으로부터 디지털자산 거래소 라이선스를 취득한 ERX컴퍼니와 협력한다.
이에 따라 ERX는 ‘쿠코인타일랜드(KuCoin Thailand)’로 브랜딩되며, 기존 ERX 사용자는 자동으로 쿠코인타일랜드 플랫폼으로 전환된다. ERX의 최고경영자 앗 통야이 아사바눈은 “글로벌 인프라와 자원을 바탕으로 태국 시장에 맞춘 현지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쿠코인타일랜드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양쪽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태국의 디지털자산 시장은 이미 경쟁이 치열하다. 태국 금융당국은 걸프바이낸스, 업비트 거래소, 비트컵온라인, 오빅스트레이드 등 8개 기업에 디지털자산 거래소 운영 라이선스를 발급했다. 코인게코에 따르면 비트컵은 태국 내 가장 큰 규모인 7000만달러(약 1001억원)의 일일 거래량을 기록한다. 반면, 쿠코인 글로벌 플랫폼은 약 38억달러(약 5조4332억원)의 일일 거래량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범용성을 보이고 있다.
태국 금융 당국은 4월 초 해외 개인간거래(P2P) 디지털자산 플랫폼을 단속하고 사기 범죄와 자금 세탁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쿠코인은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2024년 3월에 제기한 상품거래법 위반 혐의 소송을 해결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 이 기사는 2025년 04월 24일, 14:50 게재된 것으로, 요약해 재전송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