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도지코인(DOGE) 가격이 이번 주 두 가지 주요 기술 분석 패턴을 돌파하면서 강세 전환 신호를 보였다고 더코인리퍼블릭이 22일 보도했다. 해당 매체는 도지코인이 0.20달러에서 0.29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을 제시하며 새로운 기대를 창출했다고 덧붙였다.
도지코인의 주요 지지선 대비 상승세는 바이낸스(Binance)와 기타 거래 플랫폼에서 장기적인 수요 증가를 보여줬다. 이는 긍정적인 시장 분위기를 형성했지만, 동시에 변동성에 대한 취약성을 높였다. 향후 도지코인의 이 상승 움직임이 지속될지, 단기적인 상승에 그칠지는 곧 판가름 날 전망이다.
# 도지코인, 대칭 삼각형 돌파
도지코인은 일간 차트에서 대칭 삼각형 패턴을 벗어나며, 3월 중순부터 가격 상승을 제한해온 하락 추세선을 돌파했다. 이 움직임은 0.1540(213.15원)달러의 수평 저항선을 돌파하면서 더욱 두드러졌다. 해당 저항선은 지난 4월 여러 차례 테스트된 바 있다.
분석가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Trader Tardigrade)는 강한 거래량과 명확한 가격 범위 돌파를 보여주는 차트를 통해 이중 돌파를 확인했으며, 단기 목표가를 0.20달러로 전망했다. 돌파 이후 도지코인과 같은 주요 밈코인 가격은 조정을 겪으며 핵심 지지선을 유지했다. 가격은 0.1560달러 수준으로 돌아가 지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돌파의 유효성을 증명했다. 암호화폐 분석가 CW는 이를 고전적인 확인 패턴이라고 평가했다.
기술적 지표 분석은 긍정적인 전망을 뒷받침했다. 상대 강도 지수(RSI)는 58을 나타내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였지만 과매수 구간에 진입하지 않았다.
# 롱/숏 비율, 강한 매수세 보여
또한,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는 바이낸스 선물 거래자 중 72.13%가 롱 포지션을, 27.87%가 숏 포지션을 보유 중이라고 밝혔다. 코잉글래스(Coinglass) 데이터에 따르면 롱/숏 비율은 4시간 동안 2.59로 정점을 찍었다. 이는 트레이더들이 도지코인이 0.20달러 또는 0.29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는 확신을 보여준다.
이처럼 한쪽으로 치우친 포지션은 시장 낙관을 나타내지만, 동시에 경고 신호로 작용한다. 매수세가 과도하면 시장 반전 시 급격한 청산 사태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가격 저항선 돌파 실패와 같은 시장 여건 변화는 위험 증대 요인이 된다.
현재 시장은 도지코인의 회복 가능성과 긍정적인 추세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으로 상승 분위기를 형성했다. 안정적인 시장은 장기적인 가격 상승을 위한 기반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추가 상승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저항선을 안정적으로 돌파해야 한다.
# 확장형 패턴, 높은 변동성 예고
한편, 분석가 서프(Surf)는 2021년 중반부터 2025년까지 도지코인의 주간 가격 움직임에서 확장형 쐐기 패턴이 형성된 것을 발견했다. 이 패턴의 확장형 추세선은 가격 변동성을 증가시키고 시장 불확실성을 시사한다. 도지코인 가격은 0.13달러와 0.22달러 사이에서 움직였다.
상단 경계를 돌파하면 0.29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으며, 이는 과거 사이클의 고점과 주요 피보나치 비율 수준과 일치한다. 반대로 0.13달러 아래로 하락할 경우 0.06달러까지 하락 가능성이 있다. 과거 데이터를 보면 하단 경계는 주요 지지선 역할을 했다.
확장형 쐐기 패턴에서의 시장 움직임은 갑작스러운 가격 변화 가능성을 나타내며 방향성 거래는 돌파 확정 이후에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현재 도지코인 시장 상황
현재 도지코인은 0.1560달러 수준에서 거래 중이며 일일 0.32%의 소폭 상승세를 보였다. 하지만 도지코인 가격은 주간 기준으로 3.20% 하락했고, 월간 기준으로는 10.45%의 하락세를 기록했다.
시가총액은 232억3000만 달러로 변동이 없었다. 기술적 지표는 현재 시장 약세에도 불구하고 가격 상승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다. 서프의 차트와 바이낸스의 롱/숏 비율은 모두 강한 매수 기대감을 보여준다.
도지코인이 0.16달러를 상회하면 추가 상승 목표를 위한 지지선이 형성될 수 있다. 반면 0.13달러 지지에 실패하면 시장 심리가 악화돼 추가 하락 가능성이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