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이용자들이 암호화폐에 관해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했다고 20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언(Coinbase Earn)이라는 프로그램은 우선 ERC-20 토큰 0x(ZRX)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프로그램 웹사이트에서는 이 프로그램의 목적이 암호화폐 이용자가 자산의 유용성과 기본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시도를 하면서 자신감을 얻도록 하는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또한 암호화폐 교육 프로그램 개설 이유로, “사람들의 새로운 디지털 자산 탐색을 어렵게 하는 큰 장벽 중 하나는 해당 자산에 대한 지식의 부족”이라며, “자체 조사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능가하는 새로운 자산에 대해 배우고 싶어하지만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 측은 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서는 특별한 컴퓨터 능력이나 사전 구매력 등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처럼 이용자들에게 암호화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거래소는 코인베이스가 처음이 아니다. 이달 초 바이낸스(Binance)는 “편향되지 않은 정보” 출시를 목적으로 500개의 기사로 구성된 교육용 콘텐츠 모음을 공개했다.

또한 중국과 미국 등의 규제당국들은 투자자 보호 차원에서 암호화폐 교육 추진계획을 마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