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12월 6일 중국의 암호화폐 매체인 8BTC는 중국의 암호화폐 채굴업자들이 시장 하락세에 위험 회피 성향이 증가하며 숏 포지션을 취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런 위험 회피 성향은 신규 채굴자들 대상에서 더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17년 10월 암호화폐 채굴업에 진출한 중국인 채굴자 진 신(Jin Xin)은 암호화폐 사업에 진출한 첫 2달의 소득이 지난? 3년간의 수익을 합친 것보다 많았다고 언급하며 “다음 달 현재 가격보다 10% 하락할 것을 가정한다면, 현재 가격으로 숏 포지션을 취하고 한 달 뒤 갚는 것이 훨씬 이득이 된다.”고 인터뷰에서 밝히고, 이런 채굴자들의 성향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하락장에서 암호화폐 가격이 자체 설정한 “셧다운 가격(Shutdown Price)”에 도달하면 장비를 정지하고 GPU들을 게임업자들에게 판매할 예정이라고 언급하며, 채굴자들의 위험 회피 성향을 드러내는 전략에 대해 말했다.

최근 중국 채굴업자들이 암호화폐 시장 침체로 인해 GPU를 단위 가격이 아닌 무게를 기준으로 거래한다는 보도도 채굴업자들의 이런 성향을 드러내는 것으로 보인다.

주요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현재 3,492달러에 거래 중이며 608억 달러의 시가 총액을 가지고 있다. 이는 금년 최고치인 1월 7일의 약 17,000달러에 비해 80% 가까이 하락한 수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