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멀티 체인 유동성을 한곳으로 통합하는 옴니 트레이딩 레이어3 프로젝트인 도도 체인이 출시됐다. 도도체인은 레이어3 솔루션으로, 비트코인 레이어2와 이더리움 레이어2를 매끄럽게 연결하고 다양한 체인의 유동성을 한곳으로 통합한다.

원활한 거래를 지원하고 효율적인 멀티 체인에서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도도체인을 통해 유저들은 토큰을 거래하고, 자금을 조달하고, 리스테이킹을 통해 수익을 늘릴 수 있다.

도도체인의 비전은 크로스체인 거래 및 유동성 공유를 위한 원활하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생태계를 구축하여 사용자가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제한이나 권한 없이 자유롭게 자산을 발행, 거래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도도체인은 2020년 8월에 출시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주류 자산의 자본 효율성을 크게 개선하고 사용자에게 더 나은 환율을 제공하는 시장 메이커(PMM) 알고리즘을 특징으로 한다. 2021년 2월, 도도체인 V2는 주류 자산, 스테이블코인, 알트코인, 트레이더와 전문 시장 메이커 등 다양한 사용자 그룹을 위해 세 가지 유형의 유동성 풀을 출시했다.

또한, 도도 체인은 스왑 어그리게이터 DODOX, 지정가 주문, 크로스체인 스왑 어그리게이터, 런치패드, 토큰 생성, 트레이딩 위젯 등과 같은 추가 기능을 개발했다. 도도체인은 멀티체인 디앱 생태계에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한 현 상황에서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한다.

현 단계에서 레이어 2 솔루션은 파편화된 유동성, 멀티체인 운영과 관련된 높은 비용, 크로스체인 브릿지 보안 위험, 여러 블록체인과의 상호작용의 복잡성 등 몇 가지 문제에 직면해 있다. 또한 이더리움 가상머신(EVM) 미지원 자산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크로스체인 거래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도도체인은 유동성을 통합하고 최적화함으로써 서로 다른 체인 간의 원활한 자산 교환과 자산 발행 효율성 및 거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더 많은 거래 처리량이 필요하고 네트워크 수수료를 대폭 절감해야 하는 체인 수준의 거래소를 구축하는 경우, 레이어 3는 거래 효율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로 다른 블록체인 생태계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는 레이어3는 데이터와 거래의 자유로운 흐름을 촉진하여 이더리움, BTC, 솔라나 등 다양한 체인 간의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자체 애플리케이션 체인을 구축하려는 도도체인의 비전과 니즈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부분이다.

도도체인 팀은 주요 파트너 아비트럼, 아이겐레이어, 알트레이어를 활용해 크로스 체인 거래를 위한 포괄적인 레이어3 체인을 구축하고 사용자에게 더 빠른 거래 실행 및 확인, 최소한의 가스 비용, 더 높은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함으로써 거래 경험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현재 도도체인은 테스트넷이 출시되었으며, 유저들은 차세대 옴니 트레이딩 경험을 가장 먼저 테스트, 구축, 혁신하고 새로운 가스 토큰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