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빗썸이 “차트 사용성 업데이트를 진행해 앱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한 눈에 들어오는 디자인으로 새롭게 개편했다”고 25일 말했다. ▲차트 설정 메뉴 위치 변경 ▲차트 위 팝업 지표 데이터 개선 ▲보조지표 설정 개선 ▲보조지표 용어 설명 메뉴를 추가했다.

화면 상단에 위치했던 차트 관련 메뉴들을 하단으로 이동했다. 빗썸은 “엄지족들이 한 손으로 편하게 차트를 활용하게 지원했다”라고 설명했다.

차트 위 팝업 창으로 표시되는 가격정보, 이동평균선 등 데이터도 수정했다. 기존의 축약된 용어나 영문을 이해하기 쉬운 한글로 변경했으며 글자크기도 확대했다.

보조지표 설정을 편리하게 바꿨다. 보조지표 종류 조회를 단순화하고 선택한 지표들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표 용어 설명 기능도 추가했다. 이동평균선, 볼린저밴드 같은 지표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쉽게 설명했다. 또한 차트의 해상도를 높이고 색상을 선명했다.

빗썸은 새로워진 차트에 대한 만족도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25일부터 다음 달 10월 9일까지 설문을 완료한 고객들 중 총 1000명에게 최대 100개의 리플(XRP) 쿠폰을 지급한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부문장은 “차트는 종목의 과거 흐름과 미래 가격 향방을 예측하는데 중요한 투자 의사결정 수단”이라면서, “투자자들의 거래환경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차트 사용성을 업데이트 했다”고 말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29일 비트코인 30억불-이더리움 18억불 옵션 만기, 변동성 주의

DAXA는 왜 수이에 면죄부를 줬나…유통량 논란+온체인 부인–“문제 없다”는 보고서 신뢰할 수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