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챗GPT]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 CEO 래리 핑크가 “비트코인은 국제적인 자산“이라고 말했습니다.

비트코인에 진심인 블랙록과 래리 핑크에 대해 궁금한 것들을 챗GPT가 요약했습니다. 챗GPT는 2021년까지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MS의 인공지능 서비스 빙도 일부 이용했습니다.

# 블랙록은 어떤 회사?

2021년 9월 말 기준으로 10조 달러(1.3경 원)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입니다.

블랙록은 1988년 설립됐습니다. 펀드, ETF, 헤지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인수합병, 자산관리, 리스크 분석 등의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 래리 핑크는 누구?

블랙록의 CEO는 래리 핑크(Larry Fink)는 이 회사의 공동 창업자입니다. 그는 1952년생입니다. UCLA에서 정치학을 전공했습니다. 그는 1976년에 퍼스트 보스턴에서 채권 트래이더로 경력을 시작했으며, 1988년에 블랙록을 공동 창업했습니다.

그는 블랙록을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로 성장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으며, 현재는 각국 대통령, 총리 등과 금융 문제를 논의하는 글로벌 금융 리더입니다.

# 래리 핑크에게 암호화폐란?

래리 핑크는 수 년 전까지만 해도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에 대해 부정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 현물 ETF를 신청하는 등 최근에는 180도 다른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는 비트코인을 “국제적인 자산”이라고 부르며, 블랙록의 영향력을 이용하여 비트코인에 투자하기 쉽고 저렴하게 만들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을 “디지털화된 금”이라고 비유하며, 처음에는 의심스러웠지만 지금은 비트코인이 합법적인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 한국 및 디지털 자산시장과의 인연

블랙록은 한국의 주요 기업들과 거래하고 있습니다. 한국 100대 기업 중 82곳에 투자하고 있으며, KB금융지주,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화학 등의 2·3·4대 주주로 차지하고 있습니다.

블랙록은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금융기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미국의 코인베이스와는 비트코인 ETF를 위한 시장 감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국의 텐센트와는 디지털 자산운용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고 있습니다.

블랙록은 자신의 계열사들을 통해 다양한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iShares는 블랙록의 ETF 브랜드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ETF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 블랙록이 투자한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은?

써클(Circle) = USDC라는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고 있는 글로벌 핀테크 기업입니다. 블랙록은 써클에 4억 달러 규모의 신규 펀딩 라운드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습니다.

USDC를 위한 자본 시장 응용 프로그램을 탐색하는 광범위한 전략적 제휴도 맺었습니다.

코인베이스 = 미국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블랙록은 코인베이스와 비트코인 ETF를 위한 시장 감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암호화폐 ETF = 블랙록은 유럽 시장에서 블록체인·암호화폐 기업에 투자 노출할 수 있는 ETF를 출시했습니다.

75%는 채굴기업, 나머지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지원하는 반도체, 결제 등의 기업에 투자합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종합) 블랙록 래리 핑크 “비트코인, 금 대신할 국제적 자산…현물ETF는 암호화폐의 민주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