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미국의 부채한도가 상향 조정돼 미국이 디폴트를 피하더라도 암호화폐시장의 단기 상승 촉매제가 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미국의 부채한도 인상 합의안은 30일 하원 운영위원회를 통과, 31일 하원 본회의 표결을 앞두고 있다. 합의안이 하원을 통과하면 상원 표결을 거쳐 대통령 서명 후 공식 발효된다.

미국의 부채한도가 상향 조정될 경우 디폴트 우려가 해소되면서 주식과 암호화폐 등 자산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됐지만 한편에서는 암호화폐시장의 유동성 개선에 단기적으로 큰 영향이 없을 것이라는 견해도 있다.

블룸버그는 비트코인 가격 움직임을 분석한 31일자 기사에서 부채한도 인상은 미국 재무부의 대규모 국채 매각으로 이어져 시장의 유동성을 흡수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문가 의견을 소개했다.

디지털자산 파생상품 유동성 공급업체 오르빗 마켓(OrBit Markets)의 공동 설립자 캐롤라인 모론은 “유동성의 영향은 보다 장기간에 걸쳐 보다 가시적으로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부채한도 인상 이후 이어질 수 있는 대규모 국채 발행이 비트코인 가격에 단기적으로 실질적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은 뉴욕 시간 31일 오전 10시 30분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 대비 3.18% 내린 2만6899 달러를 가리켰다. 비트코인은 5월 한 달간 약 8% 하락, 월간 기준으로 올해 처음 마이너스 성적을 거뒀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XRP, 5월 8% 상승 … $0.55 돌파시 $0.80까지 추가 랠리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