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스탠리 최 기자] 암호화폐 세계에는 돈을 버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에어드롭을 통해 공짜 토큰을 받는 것은 맨손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그렇다면 조기에 에어드랍 기회를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트위터 @Dynamo_Patrick가 제시한 7가지 유용한 도구를 정리했다.

에어드랍은 크게 3가지 종류가 있다.

첫째, 추적성 에어드랍. 댑(dApp)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일정량의 네이티브 토큰을 보내주는 방식이다. UNI 토큰이 그 예다.
둘째, 토큰 보유자 에어드랍. 특정 토큰 보유자 또는 스테이커에게 무료 토큰 증정하는 방식이다.
셋째, 미션을 달성하면 제공하는 에어드랍이 있다.

추적성 에어드롭은 일반적으로 규모가 큰 거래로 ENS나 DYDX 같은 토큰은 이렇게 발행되는데, 토큰을 발행하는 수 많은 소규모 댑(dApp)도 이러한 방식을 사용한다. 지난 여름 많은 일드야크(YieldYak) 초기 사용자가 네 자리 수의 YAK 토큰을 에어드랍 받았다.

1. 디파이라마(DefiLlama)
추적성 에어드롭을 찾는 첫 번째 도구로는 디파이라마(DefiLlama)의 에어드랍 페이지가 있다. 나는 일반적으로 가장 큰 기회를 찾기 위해 TVL(총자산규모)를 기준으로 정렬한다. 이러한 댑(dApp)이 에어드랍을 할지 안할지는 알 수 없지만 에어드랍을 확인하기에 좋은 도구임에 틀림없다.

2. 에어드랍스(Airdrops.io)
에어드랍을 찾는 데 유용한 다음 도구는 모든 종류의 에어드롭을 표시하는 웹사이트인 에어드랍스(Airdrops.io)가 있다. 에어드랍스는 디파이라마의 보완재 성격인데 디파이라마에는 없는 일부 댑(dApp)을 찾을 수 있다.

3. 트위터 리소스
에어드랍의 출처를 찾는 세 번째 방법은 트위터에서 에어드랍 프로젝트에 집중하는 일부 이용자를 들여다 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체이스(@Abrahamchase09)는 최고의 에어드랍 사냥꾼으로 알려져 있고 그는 에어드랍에 대한 글도 많이 썼다. 특히 체이스는 다른 사람들이 자주 놓치는 보상성 테스트넷에 대한 깊은 이해와 리소스를 보유하고 있다.

4. 어니파이(Earnifi)
에어드랍을 받을 자격을 얻는 것도 좋지만 이건 절반의 성공이라는 것을 알아둬야 한다. 어니파이(Earnifi)에서 당신의 주소를 확인하면 이더리움, BSC 및 기타 체인에서 에어드랍을 받을 자격이 있는지 알 수 있다. 헛수고 하기 전에 먼저 사용해보자.

5. 코스모스에어드랍(CosmosAirdrop.io)
코스모스 생태계는 투자자들에게 대량의 에어드랍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에어드랍을 받는 방법은 상대적으로 비교적 간단하다. 대부분의 프로젝트는 ATOM, OSMO, JUNO와 기타 토큰만 스테이킹하면 에어드랍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코스모스에어드랍을 통해 다양한 에어드랍에 대한 정보와 이를 어디서 받을 수 있는지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위의 리소스를 사용하면 추적과 보유자의 에어드랍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다음은 미션 에어드랍이다.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몇 가지 채널이 있다.

6. 에어드랍 뉴스 텔레그램(Airdrop NEWS 텔레그램)
이 텔레그램 그룹은 에어드랍에 대한 공지사항을 모아놓았는데,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이에 상응하는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다. 수시로 공지가 올라오니 하루 한번쯤 들여다보자.

7. 에어드랍 얼럿(Airdrop Alert)
경품과 에어드랍이 가득한 사이트다. 다만 대부분의 에어드랍이 그닥 큰 돈이 안된다. 하지만 맨손으로 뭐라도 챙기고 싶다면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