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한글과컴퓨터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아로와나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골드유그룹과의 분쟁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재단은 27일 “골드유가 판매위탁계약 의무를 위반해 계약을 해지했다”며 “관련 소송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소송 진행 과정에서 재단의 코인 전량인 4억3000만 개가 가압류를 당했다.

재단은 “채권가압류에 관하여 즉각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골드유와 소송은 형사는 무혐의로 결론이 났고, 민사가 진행 중이다. 소송 과정에서 재단과 한컴측이 골드유의 세밀한 계좌 정보를 입수한 사실이 블록미디어 보도로 밝혀졌다.

아로와나 투자자 정보가 담긴 문서. 자료=골드유측 제보

재단과 한컴측은 해당 자료를 내부적으로 만든 것이라고 해명했으나, 코인 매매 현황, 쿠폰 사용 현황, 계좌 동결을 요청한 빗썸 내부 부서의 이름 등 계좌 주인 또는 빗썸 내부자가 아니면 알 수 없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재단과 한컴측은 해당 계좌 정보를 어떻게 입수했는지 밝히지 않고 있다. 빗썸은 재단에 문의 사실은 있으나, 자료 유출 경위는 모른다고 답했다.

재단은 “골드유의 계좌 동결은 빗썸이 이상 거래를 감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빗썸이 재단측에 소명을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투자자의 계좌 정보가 소명 자료 또는 소송 과정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한컴측 대리인 “아로와나 최종 상장일 빗썸 전준성과 협의했다…백서 수정도 전 실장에게 오케이 받았다”

한컴측 “투자자 계좌 정보는 내부에서 작성한 것” …빗썸 쿠폰 사용, 다른 코인 매매, 출금 차단 요청 부서 어떻게 알았나?

아로와나 투자자 골드유 “빗썸이 계좌 정보 한컴측에 넘겼다” …빗썸 “재단에 문의한 것은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