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증시와 암호화폐를 함께 분석하고 있는 피터 브랜트가 “지금은 돈을 지킬 때”라고 강조했다.

그는 미국 시간 21일 “폭탄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나는 폭탄대피소로 간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미국 증시와 암호화폐가 동반하락하고 있는 상황에서다.

그는 “시장에서는 돈을 벌어야 하는 때와 번 돈을 지켜야 할 때가 있다. 돈을 버는 것은 실제로 돈을 지키는 것보다 쉽다”고 말했다.

그는 “나에게는 지금이 돈을 지킬 때”라고 말했다.

피터 브랜트는 연초부터 연준의 매파적 통화정책에 따른 비트코인의 추가하락 가능성을 경고해 왔다. 이번에는 비트코인을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비트코인을 섣불리 추가매수 하지 말고 돈을 지키라는 트윗을 지속적으로 날리고 있다.

그는 장기투자가에게 저가매수 기회가 왔다는 트윗에 대해 1980년 은이 50달러를 찍고 3.65달러까지 떨어진뒤 24년간 최고점을 회복하지 못했다는 예를 들며 반박했었다.

그는 “비트코인이 같은 경우라고 얘기하는 것은 아니다”고 전제한뒤 “내가 금과옥조로 여기는 트래이딩 원칙은 손실을 더하지 말라(물타기를 하지마라)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금과 은이 20년이상 회복하지 못한뒤 전고점을 돌파한 게 “장기투자인가?”고 되물었다.

그는 당시 비트코인 차트가 장기지지선을 이탈해 추가하락할 위험을 배제할 수 없다고 경고했었다.

피터브랜트는 연준의 매파적 통화정책으로부터 비트코인도 자유로울수 없다며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YTN-블록미디어, 대선 후보가 선택한 공약 NFT 발행…공약 검증 커뮤니티 곧 발족

암호화폐 시장에 당분간 증시 영향 불가피 … 상관관계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