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머스크가 트윗을 날리고 또 도지코인이 꿈틀거리고 있어요. 머스크의 트윗에는 달과 로켓, 그리고 도지코인이 연결돼 있어요.

로켓과 달은 왜 있을까? 도지코인 가격을 달처럼 높게 쏘아올리자! 그런 뜻으로 생각했어요. 더 깊은 생각이 있어요. 머스크는 달과 화성에는 사용하는 화폐로 도지코인을 생각하고 있네요.

미국 스페이스X가 발사한 유인 우주선 ‘엔데버'(Endeavour)가 24일(현지시간) 오전 국제우주정거장(ISS) 도킹에 성공했어요. 머스크가 엄청 흥분했어요. 발사 전부터 성공이후까지 지속적으로 트윗을 날렸어오. 그러다 미래는 뭐를 가지고 있을까?(What does the future hodl?)라는 트윗을 날리고 잠잠해 졌어요. 자신의 우주 구상을 설명한 동영상을 아래에 함께 리트윗해 놨어요. 도지코인(DOGE)가격이 또 회복하고 있어요.도지코인은 머스크가 트윗하면 움직여요.

자료: 일론 머스크 트위터

머스크는 동영상에서 달에 커다란 항구적인 기지를 건설해야 한다고 주장해요. 화성에도 문명화된 도시를 건설해야 한다고 한 발 더 나가요. 인류는 지구상에서만 사는 게 아닌 달 화성 등 여러 항성에 사는 진화된 생물종이 돼야 한다는 주장이죠. 우주 인류가 적당하겠네요. 우주선 발사를 성공시킨 머스크가 직후에 여러 행성에 흩어져 사는 ‘우주 인류’를 주장하는 동영상을 붙여 놓고 “미래는 뭐를 가지고 있을까?”라고 물은 것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머스크는 인류의 미래 화폐로 도지코인을 생각하고 있어요. 귀여운 밈만이 아니였어요. 강아지가 귀엽다고 머스크가 가격 조작을 할 철없는 사람은 아니겠죠? 엉뚱한 천재이긴 하지만 사기꾼은 아니죠. 큰 꿈을 꾸니 엉뚱해 보이죠. 이미 스페이스X의 경영자들은 우주 미래 화폐로 비트코인과 도지코인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있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어요.

이런 속사정에 대해 머스크가 힌트를 준 것이죠. 도지코인을 우주화폐로 검토하고 있다는 힌트예요. 우주도시를 건설하면 거기서 사용할 화폐가 필요하겠죠. 여러분은 뭐를 쓰겠어요. 달에서 종이 달러를 쓸까요. 아니죠. 당연히 암호화폐가 검토 대상이죠. 머스크가 틈만 나면 도지코인 트윗을 날리는 이유를 알겠어요. 도지코인은 화폐가 될 수 있을까? JJ기자의 분석을 한번 보세요. 우주 화폐! 멋진 개념예요! 언제될지는 모르겠지만요. 항상 함께 꾸는 꿈은 실현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