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보성 기자] 비엠씨플러스가 가상화폐 트레이딩 봇, ‘애너봇’ 5.4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비엠씨플러스는 반응형 추세알고리즘을 적용한 이번 업데이트로 일 최고 수익률 12.97%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반응형 추세추종 알고리즘이란 추세가 발생했을 때 자동으로 차트의 등락폭을 계산하여 수익률 구간을 자동 갱신하는 애너봇의 인공지능 알고리즘이다.

[사진(좌) : 추세상승이 발생했을때, 자동으로 수익률이 갱신되며 챗봇으로 알림] [사진(우) : 11월 한달간 자동매매를 통해서 얻은 수익률 18.25% (자료=비엠씨플러스)]

비엠씨플러스는 “11월처럼 큰 상승이 많았던 경우엔 큰 폭의 상승이 있을 때마다 수익률 구간을 갱신하며 최고점에서 매도하는 방식으로 유저들에게 수익을 안겨주고 있다”고 말했다.

애너봇의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황주원 비엠씨플러스 대표가 직접 팔을 걷어붙이고 개발에 들어갔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존 개발팀들이 7~8개월동안 완성하지 못한 애너봇 5.0 버전을 한달만에 완성하고, 유저들과 베타테스트를 모두 마친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버전 업데이트를 마무리 지었다.

애너봇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자신의 계정에 직접 연결하는 ‘퍼스널 트레이딩 봇’이라는 점이다. 비엠씨플러스는 “코로나19로 인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개인투자자 뿐만 아니라 중소형 거래소들의 러브콜도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오렌지트리 등 재테크 카페와 공식 파트너십 제휴 맺으며, 더 많은 유저들에게 애너봇을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12월에는 애너봇의 트레이딩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주식트레이딩 전용 봇인 ‘가민봇’ 또한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