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저소여 인턴기자] ICT 플랫폼 기업 세종텔레콤이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정유니브,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전문 기업 ㈜티엔에스아이티와 ‘블록체인 시스템 공급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2개사가 개발 및 산업체에 구축한 소프트웨어에 ‘스마트 학사정보관리 플랫폼(SER)’을 적용키로 했다.

이들 기업은 현재 플랫폼과 소프트웨어의 호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세종텔레콤은 SER 등 블록체인 시스템을 공급하는 역할을, ㈜정유니브는 전국 250여 대학 및 평생교육원 등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해 기 구축한 학사정보시스템에 SER의 연동을 위한 영업활동을 지원한다.

㈜티엔에스아이티는 평생교육원 이외에 기업의 인사, 교육관리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자체 IDC(인터넷 데이터 센터)를 통해 기술지원 및 유지보수를 수행하고 있어, SER이 교육 분야뿐만 아니라 채용 노무와 교육이 이뤄지는 인재 관리 프로그램에도 탑재 및 적용될 공산이 높아졌다.

‘스마트 학사정보관리 플랫폼(SER)’은 지난해 정보통신사업진흥원(NIPA)로부터 기술검증 지원사업(PoC) 우수사례로 선정된 서비스로, 세종텔레콤의 BaaS형 프라이빗 블록체인 메인넷 블루브릭이 적용돼 데이터 보안 및 투명성을 제고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https://bit.ly/2tUXm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