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인턴기자] 블록체인 기반 소셜네트워크 인센티브 프로토콜을 개발한 TTC재단이 소셜네트워크 활동 보상을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지갑 앱 ‘에이콘 박스’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이콘박스는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프라이빗 키’, ‘니모닉 단어’와 같은 기존 암호화폐 용어를 최대한 배제하고 기존 모바일 앱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는 암호화폐 지갑 앱이다. 보통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해서 중앙화식 접근을 하는 거래소 지갑과 달리 에이콘박스는 탈중앙화의 최대 강점인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일반 사용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

에이콘박스는 에이콘 얼라이언스 서비스 내 유저들이 생산하는 콘텐츠, 소비하는 시간과 행위의 가치 및 기여도 등을 측정해 매일 보상을 지급한다. 또 유저들의 참여 내역과 기여 정도는 블록체인을 통해 투명하게 기록되고, 기록된 정보는 스마트 콘트랙트를 통해 공평하게 측정 및 평가된다.

TTC재단의 주요 투자자인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에이콘박스는 블록체인 디앱이라도 충분히 편리한 유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정현우 TTC재단 대표는 “블록체인 대중화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일반 사용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트래픽을 모으는 것이 필수 조건인데 에이콘박스는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