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보성 기자]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블록미디어가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와 함께 ‘블록페스타 2020’을 개최합니다.

올해로 3주년을 맞이한 블록페스타는 ‘코로나 그 이후, 디지털라이제이션 그리고 디지털 자산’이라는 주제로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급변하는 세계 경제와 금융산업을 조망하고, 디지털 기술이 사회에 미칠 영향 등을 토론합니다.

오는 13일 코엑스 트레이드타워 5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참여하실 수도 있습니다.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참여 기업들과 국내외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 및 거래소, DID 기업 등이 주제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주요 연사로는 신제윤 전 금융위원장의 기조연설을 비롯,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 박훈기 BNK금융지주 부사장, 윤하리 신한은행 랩장, 박효진 세종텔레콤 신사업 본부장,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 허원호 코인플러그 이사, 데이비드 드레이크 LDJ캐피탈 CEO 등이 참여합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바꾼 세계 경제와 일상의 삶을 위해 기업들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기업 업무, 회의, 미팅 등이 온라인으로 자리를 옮겼고, 경제와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에 대비하기 위한 기술과 산업 융합 실험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블록체인 기술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에서는 디지털 데이터에 가치와 신뢰를 부여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이 실생활에 어떻게 접목될 수 있는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례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게 됩니다.

블록페스타 2020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가능하며 연사와 강연 내용 등 자세한 프로그램은 블록페스타 2020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17, 18일 열리는 ‘디파인2020’ 행사와 연계해 관람하시면 블록체인과 첨단 기술 산업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토론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