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스테이블 거래 코인인 ‘쟁크(Xank)’가 11월 28일 온라인 소셜 쇼핑 플랫폼인 ‘기프츄(Gifchu)’와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쟁크와 기프츄는 쇼핑객들에게 암호화폐를 소개할 수 있게 되었으며, 대중적 수용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서게 됐다.

쟁크와 기프츄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의 힘을 합쳐 소비자가 로열티 포인트를 암호화폐로 전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게 된다.

현재, 기프츄의 쇼핑객들은 포인트를 상품으로 교환하거나, 해당 플랫폼에서 물건을 구매하면서 할인 혜택을 받는데 사용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현재 포인트 활용법에 더해 기프츄 사용자들은 기프츄 포인트를 암호화폐인 쟁크로 교환할 수 있게 된다.

고객들은 이렇게 얻어진 쟁크를 기프츄 및 기타 파트너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은 받은 쟁크 토큰을 보유하거나 다른 암호화폐로 트레이드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통해 이를 현금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쟁크 김유현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과 관련해서 ”우리 암호화폐가 수용되는 것은 언제나 우리의 목표였다. 이를 현실로 만들기 위한 첫 발걸음을 기프츄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프츄는 자체적 로열티 포인트 프로그램에 발생하는 비용을 줄임으로써 이번 파트너십의 혜택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회사가 고객들에게 로열티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실질적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므로 이에 따른 실제 비용이 발생하게 된다. 쟁크가 포인트 교환 과정에 참여하게 되면 파트너사가 감수해야 할 비용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쟁크는 세계 최초로 스테이블 코인 기능을 갖춘 자유 부동형 암호화폐이다. 쟁크의 스테이블 페이(Stable Pay) 기능을 사용하면 누구라도 가격 변동에 대한 걱정 없이 송금, 상품 구매 및 기타 거래를 수행할 수 있다.

기프츄는 친구들 사이에서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에 중점을 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다. 기프츄는 스타벅스,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유튜브: http://bitly.kr/9VH08l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