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문정은 기자] 삼성SDS가 베트남 IT서비스 기업 CMC(CMC Corporation)에 전략적 투자를 하고 의사결정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성SDS와 CMC는 지난해 6월 스마트팩토리·사이버 보안 분야 공동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 투자로 전략적 파트너십 관계를 강화하게 됐다.

CMC는 임직원 약 3천 명을 두고 있는 베트남 IT서비스 기업이다. 시스템 통합(SI), 소프트웨어 개발, 클라우드 ·IT 인프라 운영 등이 주요 사업이다.

삼성SDS는 전략적 투자자로서 CMC 경영진과 사업 전략·미래비전을 공유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삼성SDS는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IT 기술을 CMC의 현지 영업망·인지도와 결합시켜 베트남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 이를 통해 스마트팩토리,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등 여러 분야에서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삼성SDS는 기대하고 있다.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로 베트남과 동남아 사업을 함께 할 전략적 파트너를 확보하게 됐다”며 “CMC 경영진과의 긴밀한 협력과 양사의 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http://bitly.kr/0jeN
▶블록미디어 인스타그램: http://bitly.kr/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