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박현재] 밈코인으로 시작한 $봉크가 커뮤니티 주도형 생태계 확장 프로젝트 ‘R.E.A.D.’를 통해 본격적인 도약에 나섰다. 4월25일 봉크 공식 X 계정은 “The Dog has spotted a new community driven mission”이라며 R.E.A.D. 캠페인의 출범을 알렸다.
R.E.A.D.는 △Reduce Supply(공급량 축소) △Expand Awareness(인지도 확산) △Accelerate Adoption(채택 가속화) △Drive Revenue(수익 창출)를 뜻하는 4대 원칙의 약자다. 봉크 커뮤니티는 이 4대 전략이 생태계 확장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 90만 홀더 넘어…100만명 목표
봉크는 이미 온체인 기준으로 90만 명 이상이 보유 중이며, 커뮤니티는 100만 명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젝트 팀은 “친구, 가족, 직장 동료, 길에서 만난 개에게도 봉크를 전파하라”며 참여를 독려했다.
현재 봉크는 솔라나(Solana) 생태계 내에서 40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에 통합돼 있으며, △BONKrewards △BONKbets △BONKai △Moonwalk Fitness 등 다양한 커뮤니티 기반 서비스가 운영 중이다. 새로운 서비스가 곧 출시될 것이라는 힌트도 함께 나왔다.
# “봉크를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도록”
봉크 팀은 “아직 충분하지 않다”며 “$봉크가 어디에서든 통합될 수 있도록, 제안이나 파트너십 아이디어가 있다면 팀에 직접 연락해 달라”고 밝혔다. 이는 생태계 내 유틸리티 확대를 위한 커뮤니티 차원의 협업 제안이다.
커뮤니티는 “R.E.A.D.는 단순한 캠페인이 아니라, 봉크 생태계가 한 단계 성장하기 위한 이정표”라고 강조했다. 봉크는 향후 보다 다양한 실사용 사례 확보와 파트너십 확장을 통해 밈코인에서 실질적 디지털 자산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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