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더리움(ETH)이 1500달러대 위에서 가격을 방어하며 중요한 수준에서 거래 중인 가운데 뉴스BTC가 23일 전문가들의 분석을 인용 향후 이더리움의 가격을 전망했다. 해당 보도 내용에 따르면 최근 몇 주간의 높은 변동성과 매크로 경제적 요인에 따른 매도 압력이 이어진 가운데, ETH는 안정세를 보이는 신호를 보이고 있는 것에 대해 시장 분석가들은 만약 이더리움이 근처 저항선을 돌파한다면 회복세를 알리는 신호가 될 수 있으며, 특히 다음 며칠 간 모멘텀이 계속 이어질 경우 가격 회복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물론 모든 시장 참여자들이 낙관적인 것은 아니다. 일부 분석가들은 진정한 반등이 시작되기 전에 ETH가 다시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온체인 데이터 플랫폼 글래스노드(Glassnode)에 따르면, MVRV(시장 가치 대비 실현 가치) 밴드는 시장의 전체적인 매입 단가와 투자 심리를 나타내며 약 1367달러 수준을 다음 주요 지지선으로 제시한다. 과거 데이터에 따르면, MVRV 밴드의 하단선 아래에서 ETH를 매수했을 때 장기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보였으나, 동시에 시장 극심한 불안감이 형성됐던 시점과 맞물린다는 특징이 있다.
현재 이더리움은 중대한 기로에 서 있다. 단기 저항선을 돌파하면 대기 중인 매수자들을 끌어들여 시장 심리가 상승 쪽으로 전환될 수 있다. 반면, 현재 가격대를 방어하지 못할 경우 낮은 지지선 영역을 재시험할 가능성도 있다. 이번 주 이더리움의 가격 움직임은 중기적 방향성을 결정짓는 중요한 시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이더리움, MVRV 데이터로 매수 기회 신호 제공
이번 주는 이더리움에게 중요한 시기로, 가격이 1500달러 이상에서 안정하는지 아니면 추가 하락이 일어날지 결정될 것이다. 글로벌 긴장감과 매크로 경제 불확실성이 시장을 압박하는 가운데, 미중 무역 전쟁과 주식 시장의 불안정성이 투자 심리를 흔들고 있다. 전통 시장이 흔들리는 동안 암호화폐는 초기 단계의 디커플링(탈동조화) 신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이더리움은 안정세를 유지하며 수요를 끌어들이고 있다.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일부 분석가들은 최악의 상황이 지나갔거나, 현재 가격대의 리스크-수익 비율이 매력적이라는 견해를 보이고 있다. 토큰 기반 분석가인 알리 마르티네즈는 X(전 트위터)에서, MVRV 밴드 하단선 아래에서의 이더리움 매수가 강력한 수익률을 제공해왔다고 언급했다. 글래스노드 데이터에 따르면 이 하단선은 현재 약 1367달러에 위치해 있으며, 온체인 비용 데이터를 반영한 주요 수준이다.
MVRV 밴드는 이더리움의 시장 가격과 실현 가격(네트워크 상 모든 ETH의 평균 매입 단가)을 비교해 과대평가와 저평가 조건을 식별한다. 이 밴드의 하단선 아래에서 ETH가 거래될 경우 자산이 저평가된 상태로 여겨져 가격 반등 가능성이 높아진다.
# 이더리움, 1550달러 지지 유지하며 판가름 임박
이더리움은 현재 1620달러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며칠간 횡보세를 보이며 1700달러 저항선을 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비록 강력한 돌파는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ETH는 1550달러 지지대 위에서 강하게 자리를 지키며 최근의 변동성 속에서도 안정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결정적인 움직임이 다가오고 있다. 만약 이더리움이 1800달러 수준을 회복한다면 모멘텀이 강화되며 심리적, 기술적으로 중요한 2000달러 저항을 목표로 할 가능성이 크다. 이 수준을 회복하면 상승 추세 전환을 확인하며, 알트코인 시장 전반에 새로운 자신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반면, 이더리움이 1550달러를 지속적으로 방어하지 못한다면 1400달러 아래로 하락할 위험이 있다. 이 경우 1367달러의 MVRV 하단선 지지대를 시험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현재 가격이 좁은 범위 내에서 압축된 상태에서, 시장은 이더리움의 주요 돌파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주는 이더리움 가격의 다음 커다란 변화를 정의할 중요한 시점이 될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