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안드레아 윤 에디터] 외신 블록웍스에 따르면 Movement Labs와 Movement Network는 지난달 발생한 시장 조성자(Market Maker) 문제와 관련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당시 바이낸스는 MOVE 토큰의 ‘부적절한 활동’을 이유로 특정 시장 조성자를 제외했으며, 이는 Movement Labs의 토큰과 연결된 문제로 알려졌다.
Movement Labs 대변인은 Blockworks와의 연락에서 제3자 리뷰가 진행 중임을 확인했다. 또한, Blockworks가 확인한 내부 커뮤니케이션에서 Movement 공동창업자 쿠퍼 스캔론(Cooper Scanlon)은 최근 사건에 대한 조사가 “여러 경로가 탐색되고 있다”며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다만 조사를 수행 중인 제3자는 특정되지 않았다.
Movement Labs 대변인은 “최근 시장 조성자 이상 현상에 따른 제3자 리뷰를 진행 중”이라며 “완전한 투명성과 책임을 보장하기 위한 표준적 관행”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조사 결과에 대한 섣부른 추측이나 결과로 이어질 수 있는 조치에 대해 언급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조사 과정에서도 운영은 정상적으로 유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 공동창업자 루시 만체의 휴가 논란
조사와 더불어 Movement Labs 공동창업자 루시 만체(Rushi Manche)가 불특정 기간 동안 임시 휴가를 떠났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내부 정보에 따르면, 쿠퍼 스캔론은 만체의 휴가 소식을 회사 전체 회의에서 알렸다. 그러나 지난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현장 행사에 만체는 참석하지 않았다.
Blockworks가 만체 본인과 접촉했지만, 그가 실제로 휴가 중인지에 대한 명확한 확인은 얻지 못했다. 대변인은 회사의 운영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만 밝혔다. 한편, 지난주 금요일과 월요일 동안 만체의 이름이 회사 슬랙(Slack) 채널에서 사라졌으나, 월요일 말에는 계정이 재활성화된 것으로 보인다.
스캔론과 만체는 월요일 오후 개발자들과 ‘주간 생태계 동기화’를 광고하는 메시지를 남기며 정상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모습도 보였다.
# MOVE 토큰 관련 바이낸스의 조치
이번 조사는 바이낸스가 지난달 MOVE 토큰의 시장 조성 활동에서 불규칙성을 발견하고 관련된 단체를 배제한 이후 발생했다. 바이낸스는 해당 시장 조성자를 ‘부적절한 활동’으로 제거했으나, 구체적인 이름은 밝히지 않았다. 또한, Movement Labs 역시 당시 특정 시장 조성자를 공개하지 않았으나, 블록체인 분석가 ZachXBT는 해당 프로젝트가 Web3Port와 연결되어 있을 가능성을 언급했다.
Blockworks는 Web3Port가 최근 몇 개월 동안 Movement Labs의 SNS 활동과 상호작용한 기록을 확인했다. 바이낸스와 관련한 추가 논평은 현재까지 제공되지 않았다.
끝으로, Blockworks 공동창업자 제이슨 야노위츠(Jason Yanowitz)가 Movement Labs의 초기 투자자임을 밝혀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