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블록체인이 본격적으로 제도권으로 들어올 수 있을까? 제도권 금융회사가 블록체인을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됐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자산운용이 블록체인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한화자산운용은 블록체인 개발자를 채용해 업무에 블록체인을 도입하려는 것으로 알려졌다. 채용 조건에는 DApp 개발 경험, 스마트컨트랙트 경험 등이 포함됐다.

다만 구체적으로 블록체인이 도입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아직 구체화된 것이 없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한화자산운용 관계자는 “업계에서 관심이 많은 것은 사실”이라면서 “블록체인은 금융권에서는 미지의 영역이기 때문에 스터디 하는 단계”라 말했다.

개발자 채용도 스터디의 일환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구체적인 개발을 위한 것은 아니다. 블록체인을 도입하려면 기업차원에서 그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기에 그 일환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긍정적인 점은 금융권에서 블록체인 도입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다. 업계 관계자는 “아직은 초기지만 금융권의 많은 업체들이 블록체인을 도입하기 위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면서 “시간이 지나면 금융권에 블록체인이 본격적으로 도입되지 않겠냐”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