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비트코인캐시(BCH)의 가격 상승세가 시장 선두주자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을 넘어선 가운데 비트코인캐시의 성장 가능성에 관심이 모아진다.

8일(현지시간)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캐시는 일주일 전보다 14.4% 오른 459.3 달러에 거래됐다. 이에 비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주간 상승률은 각각 9.7%, 4.5%에 그쳤다.

현재 가격을 기준으로 비트코인캐시는 3개월 전 최저치 350달러보다는 높은 수준이지만, 같은 기간 최고치 700달러와는 거리가 멀다. 현재 30일 이동 평균에 비해 약 15달러 낮은 가격이다.

이는 비트코인캐시의 최근 매도세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캐시의 현재 상대강도지수(RSI)는 37로 과매도 수준에 거의 근접해 수치가 하락 중이다.

자료: 트레이딩뷰

비트코인캐시는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된 암호화폐로, 시가총액이 90억 달러에 달하며 암호화폐 시장에서 확고하게 자리잡은 상태에서 새로운 상품이 등장하는 미래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크립토뉴스는 온라인 카지노와 같은 도박 금융 부문, 즉 갬블파이(GambleFi)가 비트코인캐시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단순한 결제나 가치 저장을 넘어 암호화폐의 밝은 미래를 암시하는 웹3.0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이 많이 있다. 그러한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로 갬블파이가 꼽힌다.

스타티스타(Statista)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온라인 도박은 109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비트코인보다 온라인 결제 수단으로 인정받고 널리 활용되는 비트코인캐시가 갬블파이 분야에서 효용성을 인정받고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가능성을 높게 한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카르다노와 비트코인캐시가 파트너체인이 된다면?” …호스킨슨, 엑스에서 여론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