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폴리곤(Polygon)의 가격이 최근 24시간 동안 0.3% 하락한 0.986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1.4% 하락률보다 소폭 나은 수치이며, 폴리곤은 시장 전반의 하락세 속에서도 상대적으로 선방했다.

시장 전문가들의 폴리곤 가격 예측에 따르면, MATIC는 2024년 3월 27일까지 1.12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향후 5일 내에 MATIC 가격이 13.1% 증가할 것을 의미한다.

최근 30일 동안 4.7% 상승한 폴리곤은 긍정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다. 중기적으로도 폴리곤은 지난 3개월 동안 13.2% 증가하며 강세를 유지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는 1년 가격 변동률이 -14.2%로 나타나며 부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해 같은 날 MATIC은 1.12달러에 거래됐다.

폴리곤은 2021년 12월 27일 2.91달러로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현재 MATIC의 사이클 고점은 1.56달러이며, 사이클 저점은 0.322074달러다. 최근 폴리곤은 낮은 변동성을 보이고 있으며, 1개월 변동성은 7.65로 측정됐다. 또한, 지난 30일간 15일간의 상승장을 기록했다.

현재 폴리곤(Polygon) 시장의 감정은 중립적이며, 공포와 탐욕 지수는 ‘탐욕(Greed)’을 나타내고 있다. 관찰해야 할 주요 지지 수준은0.98, $0.96, 그리고 0.94 달러이며, 반면에 저항 수준은 1.01, 1.03, 그리고 1.05 달러다.

# 폴리곤에 대한 중립적 감정, 추세와 지표 전망 엇갈려

현재 20개 지표는 폴리곤에 대해 긍정적인 예측을 나타내고 있으며, 9개 지표는 부정적인 예측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공포와 탐욕 지수는 75로 ‘탐욕(Greed)’ 상태에 있다. 이는 투자자들이 시장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음을 시사한다.

공포와 탐욕 지수는 암호화폐 투자자들 사이의 감정을 측정하는 지표이다. ‘탐욕’ 상태는 투자자들이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낙관적이지만, 시장이 과대평가되었을 가능성을 나타낼 수도 있다. 반면, ‘공포’ 상태는 투자자들이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주저하고 있으며, 이는 구매 기회를 나타낼 수 있다.

투자자들에게 자산의 과매수 혹은 과매도 상태를 알려주는 주요 지표 중 하나인 상대강도지수(RSI 14)에 따르면, 폴리곤 RSI 14는 45.75로 나타나, 현재 MATIC의 시장 상태가 중립적임을 시사한다.

폴리곤의 최근 50일 간의 종가를 기반으로 하는 50일 단순이동평균(SMA 50)을 살펴보면, 폴리곤이 SMA 50 추세선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어, 이는 하락 추세의 신호로 해석될 수 있다. 한편, 200일 단순이동평균(SMA 200)은 지난 200일간 MATIC의 종가 평균을 바탕으로 계산되는 장기 추세선이다. 현재 MATIC은 SMA 200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시장이 현재 하락세에 있음을 나타내는 신호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지표들은 투자자들에게 폴리곤의 시장 동향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향후 시장의 움직임을 예측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폴리곤 등 이더리움 생태계는 올해 신규 밈코인들이 대거 등장하며 투자자 관심을 모았다. 너겟러시 역시 투자자 주목을 받는 밈코인 중 하나다.

# 너겟러시, NFT와 디파이에 P2E 결합…게임 속 자산 인정받는 구조 만들 것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게임 플랫폼 ‘너겟러시(NuggetRush)’가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게임, 금융, 커뮤니티 참여를 결합한 독특한 사용자 경험을 선보인다. 이 플랫폼은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획득한 NFT(Non-Fungible Token)를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P2E(Play to Earn) 모델을 적용, 게임 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너겟러시 프로젝트 이미지, NuggetRush]

[너겟러시 프로젝트 이미지, NuggetRush]

너겟러시는 플레이어들이 게임 내에서 획득한 NFT를 시장에서 자유롭게 거래하고, 심지어 실물 자산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너겟러시가 선보인 ‘러시젬(RUSHGEM)’ NFT이다. 이는 플레이어 간(P2P) 시장에서 거래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 금과 같은 상품으로 교환될 수 있는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게이머에게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얻을 수 있는 실질적인 경제적 보상을 제공하며, 이는 전통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이끈다. 너겟러시 측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게이머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리워드를 얻는 새로운 구조를 마련했다”고 밝히며, 이를 통해 게임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너겟러시의 $NUGX 토큰 사전 판매가 현재까지 2억 3000만 개 이상 판매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너겟러시 네이티브 토큰 $NUGX의 총 공급량 중 약 43%에 해당하는 분량이 사전 판매로 할당된 것이다. 사전 판매는 각 토큰당 0.019USDT의 가격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4월에 예정된 정식 상장가는 0.02달러로 책정됐다.

너겟러시는 P2E 게임 보안성 및 투명성 강화를 위해 솔리드프루프(SolidProof)와 협력하여 스마트 계약 감사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를 통해 NFT 시장에서의 거래 보안성과 무결성이 한층 강화되었으며, 이는 사용자들에게 더욱 안전한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너겟러시 토크노믹스 안내 중, NuggetRush]

[너겟러시 토크노믹스 안내 중, NuggetRush]

너겟 러시가 사전 판매 투자자들에게 최대 20%의 APY를 제공하는 스테이킹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P2E(Play to Earn) 게임 모델을 확장하고 NFT 및 디파이(DeFi) 요소를 결합하여 사용자에게 새로운 웹3 게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첫 단계다.

이번 스테이킹 참여는 너겟 러시가 제안하는 새로운 P2E 게임 생태계 구축에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투자자들은 이를 통해 게임 내 수익 창출 기회를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되며, 너겟 러시는 이를 통해 게임 산업 내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젝트 관련 상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 콘텐츠는 LOCX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