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명정선기자]

‘탈중앙화 거래소’의 아이돌 ‘코인파크’.. 제네시스 마이닝 공개 

거래수수료 100% 환급·CP토큰 보유하면 플랫폼 수익 100% 공유 

코인파크 거래가 곧 CP토큰 채굴, 마이닝 룰과 CP토큰 환급 일정 공개 

 

 

기존 암호화폐 거래소의 중앙화 문제를 해결할 대안으로 떠오르는 ‘코인파크’가  제네시스 마이닝 일정과 규칙을 발표했다. 코인파크는 투명성을 강조한 탈중앙화 거래소로 거래수수료는 100% 환급되며 코인파크가 발행한 코인파크(CP)토큰을 보유하면 플랫폼의 수익도 90~100% 공유할 수 있다. CP토큰을 보유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거래다. 코인파크에서는 거래가 곧 마이닝이기 때문이다. 실제 코인파크는 6월 29일 제네시스 마이닝(첫 초기 채굴작업)이 진행됐으며 이에 따른 규칙과 일정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코인파크, 6월 29일 제네시스 마이닝 런칭 

 

-6월 29일 오전 9시부터 첫거래가 시작돼 오후 9시까지 12시간 동안 지속된다. 이 거래는 사용자에게 첫 제네시스 마이닝이 된다.

-이 거래를 통해 사용자는 CP토큰 채굴작업을 진행하게 된다. 

-시기: 규정대로 마이닝이 진행되고 토큰이 발행되면 다음날 오후 3시에 첫번째 토큰이 사용자에게 환급(분배)된다. 

 

◇한도 초과시..정상거래 수수료 적용  

 

단, 주의할 점이 있다. 거래할 때마다 무한정 토큰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채굴 가능한 토큰 수에 도달한 뒤에는 CP 토큰이 생성되지 않는다. 만일 제한량 도달, 기준을 넘어서면 웹사이트 팝업을 통해 사용자에게 알림이 울린다.  마이닝 총액에 도달한 후에는 거래수수료에 대한 환급으로 토큰이 발행되지 않으며 정상거래 비용이 적용된다는 점에 주의해야한다.

 

총 제네시스 마이닝 규모 : 36,000,000CP
단일 계정 마이닝 제한량 : 6000CP
CP 토큰 가격 : 0.0296USDT ≈0.2CNY
제네시스 마이닝에는 API가 허용되지 않는다.

* CP 거래 쌍 : CP / BTC, CP / ETH, CP / USDT

 

* 코인파크는 투명성을 강조한 탈중앙화 거래소로 제프리 레이(Jeffery Lei), 에리스 왕(Aries Wang) 등 중국 정상급 블록체인 인사를 비롯, DHVC(DanHua Capital), FBG 캐피털, 블록워터 캐피털(Block water Capital), 8 데시멀 캐피털(8 Decimal Capital) 및 DDC(Divergence Digital Currency)펀드 등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