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차트 (작성 2018.2.25)
비트코인 차트 (작성 2018.2.25)

 

 

위 차트는 지난 2월 25일 시황에서 올린 차트다. 이 차트를 몇 번째 올리는 지 모르겠다. 필자는 차트를 자주 그리는 편이 아니지만 한 번 그릴때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그리기 때문에 유심히 봐 주었으면 하는 당부를 드린다. (3. 박스밴드)

 

 

“다음 주는 지난 주보다 더 좁아진 박스권을 형성할 가능성이 높이지고 있다. 그럴 일은 확율이 적지만 좁아진 박스권에서 돌파가 일어난다면 그 방향으로 붙을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

 

지난 3월 11일 필자의 시황플러스 글 中에서

 

 

비트스탬프 비트코인 차트 편집 (2월25일부터 3월 18일까지)
비트스탬프 비트코인 차트 편집 (2월25일부터 3월 18일까지)

 

지난 주 3월 11일 시황에서 애둘러 표현했지만 직설적으로 했다면 “잠시 쉬었다가 박스 깨지면서 급락일어나니 던질 준비하던가 바쁘면 미리던지던가 하세요”고 필자는 말해주고 싶었지만 고급지게 표현하다보니 위 글이 되었는데 의미가 잘 전달되었기를 바랄 뿐이다.

 

차트에서 보면 필자가 지난 2월 25일 설정했던 빨강선 중심선 9870달러를 넘지못하면서 급락을 준비했고 박스권 하단 8414달러를 뚫으면서 이내 급락했다. 현재 비트스탬프 기준으로 비트코인 교환가격은 7600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 로또 아파트 광풍, 가상화폐 자금 강남으로…

 

가상화폐에 쏠려있는 사이 현실에서는 로또 아파트 광풍이 일고 있다. 가상화폐로 재미를 본 자금들도 강남 부동산 시장을 두드렸거나 앞으로도 두드릴 것으로 예상된다. 가상화폐로 번 돈으로 20억을 호가하는 강남 아파트로 집장만을 했다는 이야기도 심심찮게 들린다.

 

어제 가상화폐로 재미를 본 사람이 집앞으로 찾아왔다. 직접적으로 아는 사람은 아니지만 지인이 모시고 와서 만나게 됐다. 용건은 딱 두가지였다. 4월 1일 양도세 중과가 시행일인데 임대사업자를 내야 할 것 같은데 개인임대사업자가 나은지 법인임대사업자가 나은지와 금번 디에이치자이 개포를 하나 잡고 싶은데 경쟁이 쎄서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였다.

 

최근 견본주택을 오픈한 ‘디에이치자이 개포’는 중도금 대출이 안되기 때문에 10억이상 현금이 있어야 청약이 가능하다. 디에이치자이는 분양권 전매도 불가능해 입주시 등기를 하고 나서 매도가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주변 시세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 청약 당첨시 5억원 이상의 시세차익을 누릴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필자도 ‘디에치자이 개포’ 하나 받아 볼까 준비 중이다. 미계약분 추첨?선착순?)

 

‘디에이치자이 개포, 로또 아파트’ 견본주택에 수백m 장사진…현금으로 10억 있어야만 청약가능, 중도금 대출 알선 없다”

 

“현대건설과 GS건설이 개포주공8단지를 통으로 사들여 재건축하는 “디에이치자이 개포’는 현대건설‘디에이치’와 GS건설의 브랜드인 ‘자이’를 붙여 이름지었다”

 

“총 1996가구를 지어 임대아파트 306가구를 제외한 1690가구를 일반분양한다. 강남권 재건축 사업 중 최대 규모 물량”

 

“디에이치자이 개포’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4160만원이다. 가장 많은 전용면적 84㎡의 경우 12억원에서 24억원 대의 분양가를 형성한다. 청약 일정은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1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디에이치자이 개포 분양 정보 中에서

  

뜬금없이 가상화폐에서 부동산이야기를 하고 있다. 이 뜬금없는 이야기를 하는 것은 가상화폐 시장에서 빠져나갈 사람은 왠만큼 빠져나와 다른 자산에 기웃거리는 것이 아닐까하는 막연한 생각이 스쳤기 때문이다. (가상화폐로 인하여 의도하지 않은 유동성이 시중에 공급이 되면 인플레이션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가상화폐 시장은 윤회하고 있기에 더 큰 자금이 들어올 수 있다는 기회의 장이기도 하다. 집 나갔던 자금이 눈덩이를 만들어서 다시 집으로 돌아올 수 있기도 하기에…

 

다음 주는 롱포지션,숏포지션,뉴트럴 중에서 뉴트럴 즉 중립포지션이 유리해 보인다. 중립이라함은 현금을 보유하면서 관망하면서 때를 기다린다고 보면 된다. 현재의 구간에서 반등을 해준다면 중립포지션을 만드는 땡큐라고 보는 것이 타당할 듯하다.  현재의 구간에서 박스권이 무너졌기에 겹겹히 쌓이는 매물로 인해 큰폭으로 상승하면서 올라가기가 버겹다. 그리고 만약 급락을 한다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이에 뉴트럴포지션으로 가져가는 것이 유리해 보인다.